사진=V LIVE 화면 캡처

[뉴스데일리]배우 이병헌과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이 '2018 AAA' 대상을 받았다.

세계 최초 가수, 배우 통합 시상식 '2018 AAA'는 28일 오후 인천 남동체육관에서 개최됐다.이날 시상식은 MTN과 V LIVE를 통해 약 4시간 30분 간 생중계됐다.

이날 방탄소년단, 트와이스, 워너원, 선미, 갓세븐, 구구단, 뉴이스트W, 더보이즈, 디크런치, 마마무, 모모랜드, 몬스타엑스, 세븐, 세븐틴, 스누퍼, 스트레이 키즈, 아이즈원, 아이콘, (여자)아이들, 우주소녀, 지코, 청하, 프로미스나인, AOA, SF9, KARD 등 가수 26팀이 참석해 가수 부문의 의미 있는 상을 받고, 멋진 무대를 꾸몄다.

배우 부문 라인업도 시청자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이병헌, 하정우, 윤아, 배수지, 이지은(아이유), 주지훈, 박해진, 류준열, 유연석, 곽시양, 김설현, 김다미, 김명수, 김용지, 류이호, 성훈, 신현수, 이다희, 이승기, 이준호, 장기용, 정인선, 정해인, 진영, 진주형, 차은우, 최민호, 최태준 등 28명이 참석해 특별한 수상 소감을 전했다.

'올해의 아티스트상' 수상자로 무대에 오른 가수 11팀, 배우 10명은 올해 연예계를 이끈 대세 스타들로 이뤄졌다. 그 뿐만 아니라 페이버릿, 페뷸러스, 아이콘, 브릴리언트, 트렌드, 셀러브리티 등 '2018 AAA' 만의 독특한 부문이 관심을 받았다. 또한 포커스, 라이징, 뉴웨이브, 신인상 부문으로 신예들도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다.

마지막 시상은 가수, 배우 부문 대상이었다. 이변 없이 가수 부문에서는 방탄소년단이, 배우 부문에서는 이병헌이 대상 트로피를 높게 들어올렸다.

방탄소년단은 올해 '러브 유어셀프(LOVE YOURSELF)' 시리즈의 '전 티어(轉 Tear)' 타이틀곡 '페이크 러브(FAKE LOVE)', '결 앤서(結 Answer)' 타이틀곡 '아이돌(IDOL)'로 국내는 물론 미국 빌보드를 비롯한 해외의 메인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존재감을 드러냈다.

이병헌은 올해 영화 '그것만이 내 세상'과 tvN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에 출연했다. 특히 '미스터 션샤인'에서 유진 초이 역을 맡아 9년 만에 안방극장에 복귀해 큰 사랑을 받았다.

▼ 다음은 '2018 AAA' 수상자 목록

▲ 포커스상: 디크런치, W24(가수 부문), 김용지, 진주형, 신현수(배우 부문)

▲ 라이징상: 프로미스나인, SF9(가수 부문), 차은우, 정인선(배우 부문)

▲ 뉴웨이브상: KARD, 우주소녀, 구구단(가수 부문), 김설현(배우 부문)

▲ 페이버릿상: 청하(가수 부문), 성훈(배우 부문)

▲ 히스토리 오브 송즈: 세븐

▲ 인기상: 방탄소년단(가수 부문), 이지은, 세훈(배우 부문)

▲ 퍼포먼스 디렉터상: 손성득

▲ 베스트 프로듀서상: 피독

▲ 베스트 크리에이터상: 원동연

▲ 초이스상: 스누퍼, 류이호, 곽시양, 진영

▲ 아시아 핫티스트상: 워너원(가수 부문), 이지은(배우 부문)

▲ 아시아 에코 크리에이터상: 박해진

▲ 페뷸러스상: 방탄소년단, 트와이스(가수 부문), 이병헌, 하정우(배우 부문)

▲ 올해의 아티스트: 지코, 선미, 워너원, 아이콘, 세븐틴, 몬스타엑스, 갓세븐, 뉴이스트W, 방탄소년단, 트와이스, 마마무(가수 부문), 이성경, 이준호, 류준열, 정해인, 이지은, 이승기, 주지훈, 유연석, 하정우, 이병헌(배우 부문)

▲ 신인상: 아이즈원, 스트레이 키즈, (여자)아이들, 더보이즈(가수 부문), 김다미, 장기용(배우 부문)

▲ 베스트 아이콘상: 몬스타엑스, 모모랜드(가수 부문), 최태준, 김명수(배우 부문)

▲ 아시아 브릴리언트: 최민호, 이다희, AOA

▲ 아시아 트렌드상: 정해인, 윤아

▲ 아시아 셀러브리티상: 배수지

▲ 베스트 뮤직상: 뉴이스트W, 마마무, 선미

▲ 베스트 이모티브상: 정해인, 이준호, 이성경

▲ 베스트 파퓰러: 갓세븐, 류준열, 이승기

▲ 베스트 뮤지션: 지코, 아이콘

▲ 베스트 액터: 주지훈, 유연석, 이지은

▲ 베스트 아티스트: 트와이스, 워너원, 세븐틴(가수 부문), 하정우(배우 부문)

▲ 가수 부문 대상: 방탄소년단

▲ 배우 부문 대상: 이병헌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