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태 대표권한대행.

[뉴스데일리]자유한국당 김성태 대표권한대행 겸 원내대표(60)는 11일 “고정불변의 도그마적 자기 이념에 갇혀 수구냉전적 사고를 하는 것이야말로 보수의 자살이자 자해”라고 주장했다.

류근일 전 조선일보 주필이 전날 국회 세미나에서 “‘보수이념 해체’와 ‘수구냉전 반성’은 보수의 자살이자 자해”라고 주장한 데 대한 정면 반박이다.

김 대행은 이날 국회 원내대책회의에서 류 전 주필 발언을 들며 “죄송한 말씀이지만, 우리 사회가 요구하는 시대정신은 이미 평화와 정의, 공정과 평등을 지향하는 상황”이라며 이같이 말했다.이어 “보수이념은 고정불변의 절대적 이념이 아니라 스스로 변화하고 끊임없이 자기혁신을 하는 것”이라며 “류 선생의 지적은 우리가 포용해야 할 변화와 혁신을 논하기 전에 여전히 우리에게 남아있는 인식적 오류를 자각하는 역설적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했다.

김 대행은 “보수이념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다”고 전제한 뒤 류 전 주필의 주장에 대해 “우리 당내 갈등만, 분열만 더 자초할 수 있는 그런 주장”이라고 비판했다.

또 “이미 여러차례 밝혔듯 한국당은 수구적 보수, 냉전적 보수를 다 버리고 합리성에 기반한 새로운 이념적 지표를 세워나갈 것”이라며 “낡은 주장에 매몰된 구태와 관습을 스스로 혁파하고 국민적 정세에 부합하는 보수의 뉴트렌드를 만들 것”이라고 강조했다.

류 전 주필은 전날 심재철 의원이 주최한 ‘보수그라운드 제로’ 연속토론회에서 ‘야당 재건을 위한 자한당(한국당) 내 정당한 노선투쟁이 절실하다’는 주제로 발제했다. 류 전 주필은 ‘대한민국 우파 총궤멸’의 원인을 ‘북한 전체주의와 남한 운동권의 합작’에서 찾으면서, “2020년 총선에서 국회 의석도 다 잃을 수 있다. 이렇게 되면 완전 끝장이며, 좌편향 독재가 될 판”이라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