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데일리]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과 함께 판매장터, 전시, 체험, 투어 등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2018 공예주간(크래프트위크)’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오는 5월 1일부터 7일까지 ‘문화역서울 284(구 서울역사)’와 진흥원갤러리 서울 인사동을 중심으로 약 50개소에서 열린다.

공예문화 확산을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 올해 처음 개최하는 공예주간에는 116개 협력사가 참여할 예정이다.

서울 인사동, 북촌, 삼청동을 중심으로 하는 종로에서는 현대와 전통이 공존하는 공예를 선보인다.

홍대, 연남동, 상수동 등에서는 재기발랄하고 실험적인 젊은 공예를, 동대문디자인플라자와 신당동에서는 세계로 뻗어 가는 역동적인 공예를, 가로수길, 청담동, 성수동을 잇는 강남에선 최신 유행하는 공예를 만날 수 있다.

파주 헤이리, 한국도자재단, 경기상상캠퍼스 등 일부 경기 지역에서도 나들이를 겸해 참여할 수 있는 공예 축제가 열린다.

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 운영하는 인사동 갤러리에서는 공예의 산업화와 대량 생산에 대해 고민하는 기획전시 ‘크래프트 리턴’이 개최된다.

국립민속박물관 기획전시실과 야외 전시장에서는 한식문화 특별전 ‘소금, 빛깔 맛깔 때깔’이 열린다.

문화역서울 284에선 150여 명의 공예 판매자와 시민들이 만나는 공예 직거래 장터가 서고, 공예를 찾는 여행을 안내할 공예이음버스도 운영한다. 버스 이용을 원할 경우에는 공예주간 누리집에서 사전에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공예주간 누리집(www.craftweek.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