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오달수.

[뉴스데일리]배우 오달수가 성추행 의혹이 불거진 이후 처음으로 심경을 밝혔다.

30일 한 매체는 잠적 중이던 오달수와 만나 나눈 대화 내용을 보도했다.

오달수는 그저 자숙 중이라고 근황을 밝혔다. 그와 관련된 미투 폭로와 관련해 여성들에게 사과하면서도 "강간범, 성폭행범은 아니다"며 남녀 관계로서 만난 것으로 생각했다고 심경을 전했다.

인터뷰에서 오달수는 “밥이 넘어가지 않아 거의 막걸리만 마셨다. 한 달이라는 시간이 이렇게 길다는 것을 요즘에서야 느낀다”고 근황을 전했다.  

이어 그는 “다시 한 번 두 여성분께 사과드린다”고 사과하면서도 “제가 강간범, 성폭행범은 아니다. 저는 그렇게 살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그는 “20대 치기 어린 시절 저와의 관계 속에서 상처를 받은 여성분이 있다면 그 자체만으로 진심으로 사과를 드리고 싶고, 어린 시절의 저를 꾸짖고 싶다”며 “하지만 제가 그 두 분의 말씀으로 인해 강간범으로 평생을 살아야 한다면 그것은 받아들일 수 없다”고 말했다.

오달수는 “남녀가 성관계를 맺음에 있어 그에 대한 의사가 서로 완전히 일치하지 않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만약 저와 관계를 맺은 상대 여성이 그 기억을 고통으로 인식한다면 거두절미하고 일단 사과를 드리는 것이 맞다고 생각한다”며 “그럼에도 여전히 ‘내가 성폭행을 했다’라고는 인정할 수 없다”고 덧붙였다.  

더불어 오달수는 논란으로 인해 하차한 작품에 대해 “이번 일로 저 하나가 무너지는 것은 괜찮지만, 죄 없는 관계자들이 피해를 보는 것은 너무나 죄송스럽고 안타깝다. 선량한 그들에게까지 피해가 가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이라고 전했다.  

앞서 오달수는 자신을 연상시키는 미투 폭로에 대해 긴 침묵을 지키다 지난달 26일 “모두 사실 무근”이라고 해명을 했으나, 이후 오달수로부터 성추행을 당했다는 연극배우 엄지영의 인터뷰가 있었다.

 또 다른 피해자 연극배우 A씨의 폭로가 제기되자 같은 달 28일 재차 공식 입장을 내고 “최근 일어난 일은 모두 제 잘못”이라고 사과한 뒤 출연 중인 작품에서 하차했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