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경필 지사 페이스북 켑쳐.

[뉴스데일리]'통탁 토벌을 위해 조조의 길을 선택하겠다'고 선언한 남경필 경기지사가 "보수 본가인 자유한국당을 혁신해 과거와의 싸움에 몰두하고 있는 문재인 정부에 맞서겠다"며 입당을 선언했다.

남 지사는 15일 자신의 사회관계망 서비스에 "1년 전 탄핵에 찬성하며 바른정당을 창당했고 그것이 국민과 시대의 요구에 응답하는 보수의 길이었다"며 "하지만 1년이 지난 지금 바른정당은 스스로 기회를 놓쳤고 (저 또한) 실패의 책임을 벗어날 수 없다"고 자성의 목소리를 냈다.

남 지사는 그러면서도 "그렇다고 이를 만회하는 길이 국민의당과 합당은 아니라고 생각한다"며 "중도통합에 앞서 흔들리는 보수부터 통합하고 혁신해야 한다. 보수통합이 없는 바른정당은 사상누각일 뿐"이라고 비판했다.

남 지사는 또 "적폐청산이라는 이름의 칼을 앞세우고 협치는 뒷전인 현 정부는 대한민국의 미래보다 과거와의 싸움에 몰두하고 있으며 통합의 노력은 보이지 않고 있다"며 정부와 여당 등을 싸잡아 비난했다.

과거사 청산을 무기로 독선에 빠진 문재인 정부를 견제하고 국정의 중심을 잡기 위해 자유한국당을 중심으로 강력한 보수의 힘을 결집해야 한다는 것이다.

남 지사는 "그 첫걸음이 제1야당이자 보수 본가의 혁신이며 고사 직전의 위기에 빠진 보수를 살리기 위해 또 한 번 정치적인 선택을 하려 한다"며 자유한국당 입당의 당위성을 부여했다.

남 지사는 이어 "하나의 힘으로 건강한 보수, 똑똑하고 유능한 보수를 재건해 국민에게 사랑받는 보수를 만드는 데 헌신하고 당당하게 국민과 역사의 심판을 받겠다"며 내년 6·13지방선거에 대한 출사표를 던졌다.

남 지사는 그러면서 "바른정당에 남아 계신 분들의 건투와 건승을 빈다. 지금은 각자의 선택에 따라 다른 길을 가지만, 머지않아 다시 한 길에서 만날 것"이라며 보수 대통합론의 불씨를 남겼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