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데일리]감사원은 7일 제1사무차장에 이익형 공직감찰본부장(53)을, 제2사무차장에 손창동 기획조정실장(52)을 임용제청(전보)했다고 밝혔다.

이 내정자는 1964년 경북 상주 출신으로 경북대사대부고, 경북대 행정학과를 거쳐 미국 뉴욕주립대에서 행정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행정고시 34회에 합격해 1992년 감사원으로 전입한 이후 특별조사국장, 대변인, 기획조정실장 등을 역임했다. 

손 내정자는 1965년 경북 선산 출신으로 대건고와 영남대 행정학과를 졸업했다. 미국 미시간주립대에서 행정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1991년 행정고시 35회로 공직에 입문한 이후 감사원에서 혁신인사담당관, 재정경제감사국장, 기획조정실장 등을 지냈다.

감사원은 또 차관보급인 공직감찰본부장에 유희상 산업금융감사국장(50)을, 기획조정실장에 박찬석 재정경제감사국장(55)을 임명제청(승진)했다. 충남 출신인 유 내정자는 행정고시 35회로 감사원에서 홍보담당관, 감찰정보단장, 특별조사국장 등을 두루 거쳤다

박 내정자는 경기 용인 출신으로 연세대 경제학과를 졸업했다. 행정고시 37회에 합격해 공직에 입문, 1995년 감사원으로 전입했다. 이후 감사원 감사청구조사국장, 공공기관감사국장 등을 지냈다. 지난달 발표한 관세청의 면세점 관련 비리 감사를 지휘했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