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태원 SK 그룹 회장.

[뉴스데일리]최태원 SK그룹 회장이 박근혜 전 대통령과의 독대에서 동생인 최재원 수석부회장의 가석방 등을 건의했고 박 전 대통령이 미르ㆍK스포츠재단에 대한 SK의 출연 액수를 직접 확인했다고 법정에서 증언했다.

22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2부(김세윤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박 전 대통령의 공판에 증인으로 출석한 최 회장은 지난해 2월 박 당시 대통령과 개별 면담을 한 상황에 관한 증언을 했다.

최 회장은 "박 전 대통령에게 CJ헬로비전 인수합병, 워커힐 면세점 특허 갱신 문제, 최재원 부회장 가석방 문제에 대해 건의했다는 것이냐"는 검찰의 질문에 "네, 사실이다"라고 답했다.

최 회장은 특히 최재원 부회장 가석방 문제와 관련해 '저는 감옥에서 나왔는데 동생이 아직 못나와서 조카들을 볼 면목이 없다고 박 전 대통령에게 완곡하게 말씀을 드렸다'는 취지로 증언했다.

당시 자신의 사생활 문제가 사회적으로 이슈가 된 터라 박 전 대통령에게 경영자로서 좋은 이미지를 심어주는 것이 중요했고, 그래서 동생 가석방 문제를 직설적으로 꺼내지 않고 완곡하게 언급했다는 것이다.

검찰의 질문과 최 회장의 증언에 따르면 박 전 대통령은 최재원 부회장 가석방 문제에 이어 창조경제ㆍ규제프리존 등의 이슈에 관한 얘기를 나누던 중 "전문적인 얘기는 안종범 수석이 함께 들어야 한다"면서 대기실에 있던 안 전 수석을 데리고 들어왔다.

박 전 대통령은 안 당시 수석에게 "SK는 미르ㆍK스포츠재단에 얼마를 출연했느냐"고 물었고 안 전 수석은 총 111억원을 출연한 사실을 상기시켰다.

박 전 대통령은 이후 "재단에 출연해주신 것에 대해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도 재단에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최 회장에게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