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윤손아.

[뉴스데일리]배우 윤손하가 아들의 학교 폭력과 관련된 보도에 대해서 적극 해명하는 동시에 눈물로 사과를 했다고 밝혔다.

아이들이 장난을 하던 중에 벌어진 일이었지만 이번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자신이 할 수 있는 선에서 최선을 다했다는 것. 또한 피해 아동의 부모가 제시한 두 번째 조건은 사실이 아니기 때문에 할 수 없다는 구체적인 이유까지 명시했다.

유명인이기 때문에 가해자에서 빠지거나 보호받은 일이 절대 없으며, 이는 오히려 자신과 가족들에게 상처로 다가왔다고도 했다.

그만큼 윤손하의 입장에서는 억울한 부분이 많다는 얘기. 그럼에도 윤손하를 바라보는 시선은 싸늘하다. 또한 윤손하만이 주목을 받고 있는 상황 때문에 SBS와 피해 아동 부모가 지적한 '가려진 가해자'가 묻히게 되는 건 아닐까 우려의 목소리를 전하고 있다.

사건의 발단은 지난 16일 SBS '8뉴스'가 '재벌 총수 손자, 연예인 아들이라서? 사라진 가해자'라는 제목으로 보도를 한 것. 이 보도에 따르면 서울의 한 사립초등학교 수련회에서 A군이 같은 반 학생 4명에게 집단폭행당하는 피해를 입었다.

하지만 학교는 '피해자는 있지만 의도적으로 폭행한 가해자들은 없었다'는 결론을 내렸다. 피해 아동 측은 근육세포가 녹는 증상인 '외상성 횡문근융해증' 등을 호소하며 학교 폭력이라 주장했다. 또 담임교사의 증언, 교장의 녹취록도 담았다.

가해자로 지목이 된 학생 중 재벌 총수의 손자와 연예인의 아들이 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사건이 커졌다.이에 윤손하 측은 17일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보도가 사실과 다르다"라고 해명에 나섰다. 실제로 보도에는 윤손하 측을 비롯한 가해 학생들의 입장은 전혀 반영이 되지 않았다.

윤손하 측은 무차별적인 집단 폭력이 벌어졌다는 보도에 대해 "친구들과 장난을 치던 상황이었고, 몇 초도 채 되지 않는 짧은 시간"이었으며, 방망이 역시 스티로폼으로 감싸진 플라스틱 방망이라고 해명했다.

또 바나나 우유 모양 바디워시를 먹였다는 것 역시 사실이 아니며, 문제 해결을 위해 여러차례 피해 아동 부모에게 연락을 취했고 직접 찾아가 눈물로 사죄했다고 말했다.

또 피해 아이에게 필요한 조치 또한 약속했다고 밝혔다. 유명인이기 때문에 보호를 받았다는 보도에 정면으로 맞서는 주장이었다. 이 같은 윤손하의 입장 정리에도 네티즌들의 반응은 싸늘하다.

일단 장난이 가해자의 입장에서 해당되는 말이라는 판단. 피해 아동의 입장에서는 전혀 다르게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단순 장난으로 넘어갈 수는 없다는 것. 방망이가 스티로폼이었다고 할지라도 때리는 행위가 있었다면 폭력이라 간주해야 한다는 반응이 지배적이다.

또 다른 네티즌들은 SBS 보도에서 언급한 재벌 총수의 손자가 윤손하가 주목을 받음으로서 논란에서 멀어진다는 것에 주목했다.

사라진 가해자는 바로 이 재벌 총수의 손자를 뜻하는 것인데, 유명 연예인인 윤손하의 아들만이 질타를 받고 있다는 것. 오히려 윤손하는 적극적으로 피해 아동 측에 적극적으로 사과를 하고 있는 가운데, 앞으로 이 같은 논란이 어떤 방향으로 흘러갈지 그 결과에 관심이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