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짝 불어오는 바람에도 설렘 가득한 계절, 방금 돋아난 연둣빛 새잎이 눈부시게 반짝이는 계절, ‘봄’이 올해도 어김없이 찾아왔다.

짧아서 더욱 아쉬운 봄을 특별하게 보내고 싶다면, 대한민국 최고의 꽃 축제 ‘2017고양국제꽃박람회(https://flower.or.kr:5521/main/main.php)’가 바로 여기 있다. ‘꽃과 스마트시티 고양의 황홀한 향기’를 주제로 오는 4월 28일부터 5월 14일까지 고양시 일산호수공원에서 화려하게 개최된다.

꽃박람회 

‘고양’에서 황홀한 꽃 세상을 만나다

고양의 과거부터 미래까지 향기의 여신과 함께하는 ‘고양꽃향기평화정원’, 행복의 성, 용기가 샘솟는 연못 등 동화 같은 행복 세상 ‘희망미래고양가족정원’, 조각배 물결동산, 바다 언덕을 거닐며 동심으로 돌아가  보는 ‘옹기종기정원’ 등 따뜻한 봄 햇살과 어울리는 주제별 야외 정원이 펼쳐진다.

메타세콰이어 길은 100여개의 크고 작은 볼 터널 ‘알록 달록 정원’을 시작으로 1만본 이상의 서양란이 만들어내는 화려한 공중정원 ‘너랑 나랑 정원’, 정겨운 추억을 이야기하며 온 가족이 다함께 산책할 수 있는 ‘도란 도란 정원’으로 이어지는 꿈결 같은 꽃 거리로 변신한다.

사랑고백정원

시원한 호숫가에는 꽃으로 만들어진 러브 하우스와 편안하게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휴식 공간, 호수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30여개의 포토존이 마련돼 진정한 힐링을 맛볼 수 있다.

대한민국 정원 문화에 새바람을 불어넣으며 성장하고 있는 ‘코리아가든쇼’는 ‘토닥토닥, 내 삶에 위로를 주는 정원’을 주제로 국내 정원 작가 10명의 개성 넘치는 정원을 선보인다.

세계화훼교류관에서는 국내 유일 화훼 전문 박람회의 진수를 맛볼 수 있다. 네덜란드, 중국, 에콰도르 등 19개국 국가관, 우수 해외 업체관, 농촌진흥청 국립원예특작과학원, 경기도농업기술원 등 국내외 화훼 관련 기관, 단체, 업체가 참가하여 화훼류와 신상품·신기술을 전시한다.

세계화훼교류관

매년 관람객들에게 가장 인기 높은 희귀·이색식물관에서는 빨간 입술을 닮은 입술꽃, 터키 검은 장미, 레인보우 카네이션, 아이스크림 튤립 등 올해도 변함없이 신기한 꽃들을 만날 수 있다.

세계 최정상급 화훼 디자인 작가 7명이 참가하는 플라워 공간 디자인 작품전과 시연은 꽃 문화 예술관에서 열린다. 대한민국 우수 화훼 대전, 꽃 소비 생활화관, 공기 정화 식물관, 국내외 신품종 전시관 등 각종 기획 전시도 빼놓을 수 없다.
         
환상적인 꽃빛, 춤추는 호수 ‘판타스틱 쇼’…밤 9시까지 야간개장

어둠이 내리면 꽃 사이에 숨어있던 조명들이 불을 밝히며 화려한 모습을 드러낸다. 은은한 빛을 받으며 야외 정원들은 낮과는 다른 매력으로 관람객을 맞이한다. 작년에는 야간에 야외정원만 관람할 수 있어서 아쉬웠다면, 올해는 걱정할 필요 없다. 밤 9시까지 실내외 모든 전시를 관람할 수 있다. 

야간 개장의 하이라이트는 매일 밤 호수 위에서 펼쳐지는 ‘호수 판타스틱 쇼’가 장식한다. 은하수 패널 600개가 음악에 맞춰 역동적으로 움직이며 환상적인 분위기를 연출하고 하늘로 솟아오르는 분수는 불꽃과 어우러져 눈을 뗄 수 없는 장관을 연출한다. 클래식 연주, 어쿠스틱 밴드 등 야간 공연 프로그램은 낭만적인 봄밤을 더욱 달콤하게 만들어 줄 것이다.

인기 가수 공연, 불꽃쇼, 바디 플라워 쇼…다양한 이벤트

꽃향기 속에서 누릴 수 있는 오감이 즐거운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도 어느 해보다 풍성하게 마련된다.

4월 29일 오후 6시 꽃박람회장내 특설무대에서는 B1A4, 다비치, 홍진영 등 인기 가수들의 축하 공연과 밤하늘을 멋지게 수놓는 불꽃쇼가 펼쳐지는 개막식이 진행된다.

공연

행사기간 동안 신한류 무대와 꽃향기 무대에서는 한국 전통 공연, 세계 민속 공연, 치어리딩, 태권도 시범, 벨리댄스 등 신나는 공연 프로그램이 이어진다. 주말·휴일에는 바디플라워쇼, 플라워 퍼레이드, 플라워 포토걸, 마술쇼, 벌룬쇼 등 특별 이벤트로 관람객에게 더 가까이 다가간다.

다육 심기, 식물액자 만들기, 압화 엽서 만들기 등 화훼 체험, 전통 문화 체험, 수상 꽃 자전거 등 체험프로그램은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줄 것이다.

안전하고 쾌적한 관람을 위한 서비스 시설도 완벽하게 준비하고 있다. 종합안내소, 휠체어·유모차 대여, 수유실 등 편의시설과 만일의 사고에 대비한 의료지원센터, 소방·치안센터가 운영된다. 꽃 해설사를 이용하면 행사장을 더욱 알차게 관람할 수 있다. 

화훼 농가가 직접 재배한 꽃들을 시중보다 20~30%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화훼 판매장, 축제에 빠질 수 없는 먹거리 장터도 마련된다.

상쾌한 아침, 따뜻한 햇살이 반가운 오후, 석양이 붉게 물드는 저녁, 로맨틱 꽃빛으로 옷을 갈아입는 밤까지 언제 오더라도 최고의 모습을 만날 수 있는 꽃들의 향연 2017고양국제꽃박람회! 봄이 주는 최고의 선물, 찬란한 꽃들이 주는 행복한 기운을 마음껏 만끽해보자.(자료제공=고양시청)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