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데일리] 지난 4·13 총선 과정에서 친박(친박근혜)계 핵심 인사들이 공천 개입을 했다는 논란이 불거지면서 새누리당이 또다시 심각한 내홍 국면에 접어든 분위기다.

특히 이번 논란은 '8·9 전당대회'를 약 3주일 앞두고 차기 당권 경쟁과 맞물리면서 양대 계파가 날선 기싸움을 벌이며 이전투구 양상마저 보이고 있다.

현재로선 비박(비박근혜)계가 주도권을 쥐고 쉴틈없이 친박계를 몰아붙이는 형국이다.

당권 주자인 김용태 의원은 20일 YTN라디오에 출연, "당이 이 문제로 거의 엉망이 됐다. 더이상 우리가 덮고 가기는 어려울 것 같다"면서 "빨리 문제를 끊어내기 위해서라도 혁신비상대책위원회가 법률 검토를 거쳐 검찰에 고발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또 친박계에서 '비박계 음모론'을 내놓고 있는 데 대해서도 "스스로 진상을 실토하고 자숙해야 할 사람들이 그렇게 말하면 되겠느냐"며 "백배사죄하기 바란다"고 거듭 촉구했다.

또다른 비박계 당권 주자인 주호영 의원도 TBS라디오에서 "당 운영에서 가장 중요한 공천 과정에서 이런 불법행위에 가까운 일이 있었다면 꼭 짚어야 한다"면서 "무슨 음모를 갖고 공개했다고는 보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그는 또 최경환·윤상현 의원 등이 당시 예비후보였던 김성회 전 의원에게 지역구 변경을 요구한 것이 '권유'였을 뿐이라는 친박계의 주장에 대해서도 "공천관리위원회가 정확하게 경쟁력 등을 토대로 조정하는 것은 문제가 없지만 권한이 없는 사람들이 개입하고 대통령을 파는 것, 권유하는 정도가 아니라 겁박을 주는 게 문제"라고 비판했다.

그러나 친박계는 최 의원 등의 전화통화 녹취가 전대를 목전에 두고 공개된 데 대해 '기획설'을 주장하면서 반격에 나섰다.

전날 전대 불출마를 선언한 친박계 '맏형'격인 서청원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왜 이 시점에서 음습한 공작정치 냄새가 나는 일이 벌어졌는지 이해할 수 없다"고 말했다.

서 의원은 특히 "앞으로 만약 이런 일이 (또) 벌어진다면 가만히 있지 않는다"고 '경고'했다.

한 친박계 의원도 "서청원 의원이 출마를 고심하면서 형세가 불리하다고 본 비박계에서 의도적으로 녹취 내용을 흘린 것"이라면서 "전형적인 정치공작이라고 볼 수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한 친박계 원외 인사도 "과거 총선 공천 과정에서 이른바 '핵심 실세'들에게 '잘 부탁한다'고 했던 사람들 가운데 지금 당권에 도전하는 비박계 인사는 없다고 자신할 수 있느냐"면서 "비겁하기 짝이 없는 음모로, 이런 행태가 계속된다면 좌시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