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데일리]코웨이는 4일 자사 일부 얼음정수기에서 중금속인 니켈이 검출됐다는 사실에 대해 공식 사과했다. 코웨이는 해당 물질이 인체에 무해함을 확인했다고 해명했으나 1년여 동안 해당 사실을 알고도 이 사실을 알리지 않은데 대해서는 비판이 커질 것으로 보인다.

코웨이는 이날 공식 사과문을 내고 “이물질 발생으로 인해 심려를 끼쳐드린 점에 대해 거듭 깊은 사죄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앞서 한 매체는 코웨이가 자사 일부 얼음정수기에서 중금속인 니켈이 발생한다는 사실을 1년 전 인지했음에도 소비자들에게 해당 사실을 알리지 않았다고 보도했다.

코웨이는 “2014년 4월부터 2015년 12월까지 설치된 얼음정수기 총 3 제품(CHPI-380N·CPI-380N·CHPCI-430N·CPSI-370N) 중 일부 제품에서 내부부품이 일부 박리되어 니켈 등의 이물질이 발생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지난 해 7월 최초 인지했다”면서 “이후 외부 전문가 조언 등 다방면의 면밀한 검토를 바탕으로 해당 정수기 음용수에서 발생 가능한 수준이 인체에 무해함을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코웨이는 이어 “해당 이슈를 인지한 즉시 해당 제품 사용 고객 대상으로 사전점검과 A/S 기사의 방문, 입고 수리, 제품 교환 등의 개선 조치를 시행했다”면서 “현재 8만 7000 여 계정의 97% 이상 개선 서비스 진행을 완료 했다”고 덧붙였다.

코웨이는 또 “해당 물질의 인체 무해성 여부와 신속한 처리가 우선이라고 판단하였으나 고객님들께서 느끼실 불안감과 회사에 대한 실망감에 대해 충분히 고려치 못한 점 다시 사과 드린다”고 말했다.

코웨이는 이어 “해당 고객이 원한다면 다른 제품으로 교환하거나 해약을 원할 경우 위약금 없이 바로 처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