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길승 SKT 명예회장
[뉴스데일리] 손길승(75) SKT 명예회장이 카페 여종업원을 성추행한 혐의로 입건된 이후에도 경찰을 상대로 강연을 해 논란이 일고 있다.

손 회장은 지난 3일 오후 서울 강남구의 한 카페에서 여종업원 K 씨의 다리를 만지고 자신의 어깨를 주무르게 하는 등 추행한 혐의를 받는다.

이 여성이 손 회장을 경찰에 고소한 것은 지난 16일이다.

고소장이 접수되면 피해자 조사를 거친 뒤 범죄 구성 요건 판단에 따라 범죄 사건부 등재와 동시에 피고소인은 입건 처리된다.

손 회장도 고소장 접수 당일 성추행 피의자로 입건된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손 회장은 입건된 지 이틀 뒤인 지난 18일 강원지방경찰청에서 경찰관 300여 명을 대상으로 특별 강연했다.

손 회장의 강연 주제는 '폐허에서 기적을 이룬 힘, 기업가 정신'이었다.

당시 지방청 1층 대강당은 강원경찰청과 춘천경찰서 직원들로 객석을 꽉 메웠다.

이 자리에서 손길승 명예회장은 "고구려 광개토대왕과 같은 훌륭한 리더가 위대한 나라를 만든다"고 역설한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결과적으로 강원 경찰은 훌륭한 리더의 역할 강연을 성추행 혐의로 입건된 손 회장에게 맡긴 셈이 됐다.

이에 강원경찰 관계자는 "손 회장을 강연자로 초청한 것은 입건 전의 일"이라며 "성범죄 사건은 비밀 수사가 원칙이라 초청 당일까지 입건 사실을 알지 못했다"며 곤혹감을 감추지 못했다.

한편 손 회장의 성추행 혐의 사건을 수사 중인 경찰은 손 회장의 카페 여종업원 강제추행 혐의 사실을 CCTV를 통해 확인했으며, 고의성 입증에 수사력을 모으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