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데일리]지난 98년 9월에 운항 중단되었던 대구~오사카 직항노선이 16년 만인 오는 3월부터 다시 운항하게 됨으로써, 그간 일본 직항노선을 염원했던 대구·경북 시·도민과 지역 상공인의 항공이용 편의가 크게 증진될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IMF 시절 98년 9월을 마지막으로 대구~오사카 직항 노선이 운항 중단되면서 그동안 대구시민들이 일본을 가기 위해서는 김해나 인천 등 역외 공항을 이용할 수밖에 없었다.

이런 불편을 개선하고자 대구시는 일본 직항노선 신설을 위해 티웨이항공과 1년 넘게 공을 들여왔고, 올 3월 비로소 그 결실을 보게 되었다.

더욱 고무적인 것은 이용 시간이 시민들이 가장 선호하는 시간대로 편성됐으며, 운항 횟수 또한 주 5회로 충분해 명실상부한 대구~일본 간 직항노선의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저비용항공사의 기본 운임은 대형항공사 대비 매우 저렴한 편이며, 이용객이 취항 특가나 이벤트 요금 등 서비스 요금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경우 이용 편의와 함께 비용의 경제성까지 두루 만족하게 해 항공편 이용의 만족감을 극대화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

대구시 정명섭 건설교통국장은 “이번 대구~오사카 직항노선 운항을 신호탄으로, 올해 연말까지 동경의 중심 공항 나리타와 대구·경북 지역민이 연간 10만 명 이상 이용하는 홍콩 등 다양한 노선을 신설하여 현재 중국 위주의 노선에서 벗어나 일본, 동남아, 기타 지역 등으로 실질적인 노선 다변화를 이루어 대구국제공항이 영남권 중추 공항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