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데일리]대구시(시장 권영진)와 대구시상인연합회는 전통시장 살리기의 일환으로 11월 1일부터 9일까지 대구수목원에서 개최되는 국화꽃 전시회 기간을 통해 온누리상품권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국화를 무료로 나눠준다.

대구시상인연합회는 수목원에서 정성스럽게 키운 국화 2천 8백본(소국 등 21백본, 분재 7백본)을 무료로 기증받아 온누리상품권 1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소국 등 1본을, 10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분재 1본을 무료로 나눠줄 예정으로, 가을의 정취와 국화꽃 향기를 쫓아 전시회장을 찾은 시민에게는 온누리상품권도 구입하고 국화꽃향기 가득 담은 선물을 받을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이와 함께 대구은행에서는 국화전시회 방문객들이 현장에서 손쉽게 현금을 인출해 온누리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도록 이동식 모바일 차량을 지원한다.

대구시 상인연합회 김영오 회장은 “그동안 온누리상품권을 많이 이용해 준 기업체, 단체, 공무원 등에게 감사한다.”라며 “전통시장을 이용하면 지역의 신선한 상품을 싸게 구입할 수 있고, 지역경제는 물론 상인들에게 큰 힘이 된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구시는 매년 10만 명 이상의 시민이 방문하는 지역의 대표 꽃 축제인 국화 전시회와 연계해 온누리상품권 판매행사를 열고 있으며, 지난해에도 전시장을 찾아온 방문객 7천여 명에게 온누리 상품권 1억 원 어치를 판매한 바 있으며, 이러한 행사를 잘 활용하면 시민들에게 온누리상품권과 전통시장 애용을 홍보하고 관심을 유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