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년에 비해 빨리 찾아온 무더위. 덕분에 불쾌지수와 짜증만 푹푹 올라간다. 하지만 이럼에도 여름을 마냥 미워할 수 없는 절대적인 이유는 짜릿하고 유쾌한 바캉스 시즌이 다가온다는 기대감이다.

잘빠진 비키니와 식스팩으로 가득한 해변, 여유로운 휴식을 즐길 수 있는 리조트, 썬탠하기 딱 좋은 야외 수영장 등 온갖 즐거운 상상의 나래를 펴며 바캉스 준비에 여념이 없는 당신. 날 돋보이게 해줄 근사한 수영복과 비치 웨어, 자외선에서 내 피부를 지켜줄 선크림을 선택한 것만으로 바캉스 준비를 완벽하게 마쳤다고 생각한다면 당신은 아직 초보자~! 진정한 트렌드 세터라면 바캉스 패션에 어울리는 엣지 있는 헤어스타일까지 챙겨야 한다.

빛나는 여름, 당신을 주인공으로 만들어줄 감각적인 셀프 헤어 스타일링의 해답을 찾고 싶다면 주목하자. 셀프 헤어 스타일링의 대가인 뷰티 블로거 신우주가 단 2%의 차이로 200% 돋보이게 해줄 바캉스 헤어 스타일을 당신에게 제안한다.

누구에게나 어울리는 귀요미 올림머리 스타일 ‘만두머리’ 연출법

어중간한 단발로는 올림머리를 할 수 없다는 편견을 이제는 버려둘 것! U핀과 고무줄만 있으면 물에 푹 젖은 미역머리 굴욕 없이 사랑스러운 올림머리를 완성할 수 있다는 것이 인기 셀프 헤어 블로거 신우주의 조언이다.

①~② 쉽게 풀리지 않도록 자잘한 웨이브를 만들어준다.
③ 모발을 최대한 조금씩 잡고 봉고데기로 머리뿌리부터 웨이브를 만들어준다.
④ 양 갈래로 묶어준다. 이때 머리 뿌리 부분의 웨이브가 보이도록 묶어야 한다.
⑤ 머리 끝부분을 잡고 바깥쪽으로 꼬아준다.
⑥ 꼰 머리를 고무줄로 묶어놓은 부분을 기준으로 뱅뱅 돌려준다. 만두 모양의 올림머리가 만들어진다.
⑦ 만두머리에 두세 개의 U핀을 꽂아 풀어지지 않도록 단단하게 마무리한다.
⑧ 집게손으로 만두머리를 조심조심 당겨 풍성한 느낌을 살려준다. 반대쪽도 마찬가지로 당겨준다.

(자료 출처: 꼬맹공주 우주의 셀프 헤어북 – 로그인 펴냄)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