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요콘서트 구름빵’이 2012년 6월 9일부터 대학로 아트센터K 세모극장에서 공연된다.

‘동요콘서트 구름빵’은 2004년 출간된 베스트셀러 그림책 ‘구름빵’을 원작으로 한 기본 줄거리에 우리 동네에 놀러온 홍비, 홍시라는 컨셉을 더했다. 여기에 유아음악교육전문가 김성균의 대표곡들을 조합해 콘서트 형식으로 만든 에듀테인먼트 뮤지컬이다. ‘괜찮아요’, ’씨앗’, ’간다간다’ 등 어린이들이 유치원, 어린이집에서 배운 익숙한 노래가 공연 내내 흘러나와 친근감을 유발시키며 집중하게 한다.

원작의 내용 외에도 구름빵을 굽는 과정을 부각시켜 어린이들의 귀에 쏙쏙 들어가게 했다. “물은 졸졸졸~ 우유는 콸콸콸콸~ 설탕은 설설설설 탕탕탕탕”처럼 의성어와 의태어를 많이 사용하여 어린이들의 상상력과 어휘력을 발달시키며 풍부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또한 공연 중간중간 등장하는 신나는 율동은 어린이들도 즐겁게 따라하면서 공연 속으로 빠져들게 한다.

수많은 지역의 어린이들을 홍비, 홍시앓이에 빠지게 했던 ‘동요콘서트 구름빵’은 5월 21일 오전 10시부터 인터파크(http://ticket.interpark.com)를 통해 티켓 예매가 가능하며 6월 8일까지 조기예매시 50% 특별할인 된 금액으로 만나볼 수 있다.

‘동요콘서트 구름빵’으로 올 여름을 시원하게 보내자!

구름빵의 스토리 그 이후의 이야기

‘동요콘서트 구름빵’은 원작의 스토리를 포함하여 그 외에도 ‘우리 동네에 놀러온 홍비, 홍시’ 남매의 이야기라는 컨셉으로 그 이후의 새로운 이야기를 보여준다. 구름빵의 주인공인 홍비, 홍시, 엄마, 아빠 외에도 현이, 진이, 빵 아저씨 등 새로운 등장인물들을 등장시켜 무대를 꾸며나간다. 이는 기존의 다른 구름빵 공연들과는 기본 주제는 같지만 동요가 중심이 되어 주크박스콘서트를 펼치고 집에서도 만들어 볼 수 있게 구름빵을 만드는 과정을 톡톡튀는 설명과 율동으로 보여주는 등 전혀 다른 모습의 구름빵 공연을 보는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