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를 아름답게 가꾸고자 하는 것은 모든 여성들이 바라는 희망일 것이다.

‘꿀피부’, ‘동안피부’ 등의 신조어는 이젠 연예인을 넘어서 일반인들에게 까지 널리 쓰이는 유행어가 되었고, 현재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는 여성연예인들도 TV브라운관과 스크린, 신문과 잡지의 화보 등을 통해 한결 같은 무결점 피부를 경쟁하듯 자랑하고 있다. 한 여배우는 얼마 전 자신의 피부관리비법을 담은 책을 출간해 화제가 되기도 했고, 블로그와 각종 매체에는 피부관리법과 기능성화장품에 대한 수많은 정보들이 쏟아져 나온다.

다양한 피부관리 방법 중 간단한 주사 요법을 통해 피부를 한층 업그레이드하는 물광주사가 젊은 여성들 사이에서 특히 인기를 모으고 있다.

물광주사는 인체 내의 수분보다 200~300배 많은 히알루론산을 피부 진피 층에 직접 주사하여 탄력있고 광채나는 촉촉한 피부를 만드는 ‘안티에이징 요법’이다.

히알루론산은 모든 살아있는 유기체에 자연 상태로 존재하는 성분으로 인체의 여러 부분에 존재한다. 특히 피부에 많이 존재하여 피부를 탄력 있게 하고 볼륨을 만드는 역할을 하는데, 만약 이것이 부족하면 피부가 건조하고 탄력이 없고 주름이 지게 되는 것이다.

해바라기 피부과 한수민 원장은 “물광주사에 사용되는 약물은 식약청으로부터 승인 받은 히알루론산, 보툴리눔톡신 등의 약물로 치료 영역 이외에도 잔주름 개선, 페이스 리프팅(Face Lifting), 피부톤 개선 및 모공축소, 탈모, 목주름 개선 등 미용분야에서도 임상적인 효과가 발표되고 있다”고 설명한다.

5분 시술로 간단하게, 탄력 있고 빛나는 피부로 변신

물광주사는 비수술적인 치료방법으로 얼굴 전체 치료에 5분 정도의 짧은 시간이 소요되고 시술 후 즉시 일상생활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피부층에 일정한 약물을 주입이 가능하며(음압장치를 이용한 일률적일 리프팅) 통증이 심하지 않다.

HA Dermis(하이아이주)는 주로 얼굴, 목주름, 가슴, 손등 입술 등에 시술되고, 기미/다크서클, 여드름, 모공축소, 아토피 개선, 눈가 주름개선, 다크써클 개선, 팔자주름 개선에 효과가 있으며, 피부 미백, 보습, 탄력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Dermal Toxin (하이주+BX)은 눈가 주름개선, 처진 볼/목주름/가슴을 업 시키거나 미백, 탄력에 좋으며, Stem Cell은 PRP, 줄기세포 주사, 비타민C 주사로 우리에게 알려져 있는 시술이다.

물광주사는 피부과 질환에 다양하게 적용되는데, 피부건조증으로 고생하는 경우, 거친 피부로 피부 수분강화를 원하는 경우, 기존의 리프팅 시술에 대한 두려움을 가지고 있는 경우, 잔주름 없는 탄력 있는 피부를 원하는 경우, 중요한 면접이나 맞선, 결혼식 전(2주전 정도) 등 단기간에 피부개선을 원하는 경우 효과를 볼 수 있다.

해바라기 피부과 한수민 원장은 “물광주사의 시술 주기는 피부 상태에 따라 2~3개월 간격으로 진행되며 HA, 약물의 적정량을 정확한 깊이에 주입하므로 기존 시술방법보다 더욱 뛰어난 효과를 볼 수 있다. 얼굴주름, 목주름, 손등주름, 가슴처짐 개선, 미백, 보습, 탄력 등에서 탁월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말한다.

이어 한 원장은 “물광주사 시술 후 일시적으로 약간의 홍반이나 붓기, 멍이 부분적으로 생길 수 있으나, 보통 1일~3일 이내에 완화 된다. 드물게 세안법이나 관리법이 잘못된 경우 시술 부위에 부작용이 발생될 수도 있으며, 주의사항을 꼭 지키고 만약 문제가 발생한 경우는 담당의사와의 상담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한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