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의 고화질에도 흠 잡을 곳이 없는 스타들의 피부를 보면 부러운 마음이 드는 것은 당연지사. 연예인들처럼 전문적인 화장을 받으면 피부콤플렉스가 가려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지만, 현실적인 여건상 전문적인 화장을 매일 받을 수는 없다는 현실에 좌절하게 된다.

이 때 생각하는 방법이 컨실러. 파운데이션만을 사용해 피부콤플렉스를 가리면 화장이 너무 두꺼워지고 매치가 되지 않을 수 있어 컨실러를 사용하여 자연스럽게 커버할 수 있는 방법을 찾게 되는 것이다.

컨실러, 피부콤플렉스별로 사용해야 만족도도 높아

- 붉은 여드름 자국 가려주고 싶다면
붉은 여드름 자국이 있는 피부는 대부분 온도가 높은 편으로 피지 분비량도 비교적 많은 편이다. 때문에 컨실러를 바르더라도 유지하는 시간이 다소 부족하다. 이에 커버력과 지속력을 모두 갖춘 펜슬타입이나 스틱 타입의 컨실러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보다 높은 밀착력을 원한다면 컨실러 부위 위에 파우더를 사용해 눌러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움푹 파인 여드름 흉터 가려주고 싶다면
여드름 자국은 컨실러를 사용하더라도 여드름 흉터를 가리기에는 다소 부족하게 느껴진다. 이런 경우 컨실러보다는 기초 단계에서 수분감으로 촉촉한 피부상태를 만들어준 뒤에 프라이머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프라이머의 밀착력을 높여준 뒤에 파운데이션을 발라준다면 모공이나 여드름 흉터를 모두 커버하는 것이 가능하다.

- 칙칙한 얼굴의 원인 기미 가려주고 싶다면
기미를 가리기 위해서 컨실러를 덧바르게 되면 화장이 뜨면서 기미가 도드라져 보일 수 있어 특히 사용을 주의해야한다. 기미에는 스틱이나 펜슬 타입의 컨실러를 사용하되, 피부보다 한 톤 정도 밝은 옐로우 색상의 컨실러를 사용하도록 한다. 기미를 가리기 위해 어두운 타입의 컨실러를 사용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는 도리어 기미를 돋보이게 할 수 있음을 명심해야 한다.

피부콤플렉스 가장 효과적으로 가려주는 방법

그러나 뭐니뭐니해도 피부콤플렉스를 가리기 위해서 사용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는 레이저시술들을 들 수 있다. 각 피부콤플렉스에 맞는 시술을 이용한다면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컨실러 없이도 피부의 결점들을 커버하는 것이 가능하다.

마이디피부과 박준수 원장은 “움푹 파인 여드름 흉터가 고민인 경우에는 모자이크도트필, 피하절제와 같은 시술을, 웃긋불긋한 여드름 자국은 제미니레이저토닝이나 스케일링, 알라딘 필링 등으로, 기미가 고민이라면 레이저토닝과 미백관리, 스팟필이나 멜라도파 등의 시술을 병행한다”고 말한 뒤 “레이저 단독시술보다는 다양한 효과가 있는 시술들을 병행할 경우 보다 만족스러운 치료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고 덧붙인다.

피부콤플렉스를 가리는 것도 좋지만,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피부콤플렉스를 근본적으로 치료하는 것이다. 이를 명심하도록 하며 만약 컨실러를 사용할 경우에는 컨실러가 모공을 막아 피부트러블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무엇보다 세안에 신경을 써주는 것이 좋겠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