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훈처, ‘통큰 나라사랑 애국가 부르기’ 이벤트 실시

국가보훈처는 나라 사랑하는 마음을 함양하기 위해 어린이, 청소년을 대상으로 ‘통큰 나라사랑 애국가 부르기’ 온라인 이벤트를 롯데마트의 후원으로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통큰 나라사랑 애국가 부르기’ 이벤트는 서울지역 초등학생 대부분이 애국가를 모른다는 여론조사(조선일보, 12. 3. 1)에 따라 애국가에 대한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벤트는 만 18세 이하 청소년이 있는 가족이나, 청소년 단체(유치원, 초중고 학급 및 학원, 종교단체 등)라면 누구라도 응모 할 수 있다.

이벤트 참여는 애국가 4절을 부르는 모습을 휴대폰 등으로 촬영해 개인 블로그나 동영상 공유 홈페이지에 올린 뒤 4월 2일부터 22일까지 국가보훈처 꾸러기보훈광장 홈페이지(kids.mpva.go.kr), 롯데마트 홈페이지(www.lottemart.com) 등에 게시된 이벤트페이지에 동영상의 URL과 참가 사연을 기입하면 된다.

참가팀 중 선착순 500팀(가족100팀, 단체 400팀)에게는 ‘손 큰 피자’와 음료가 제공되며 특별히 10팀을 선발해 가장 많은 인원이 참여한 팀에는 ‘통큰 나라사랑상 (60인치 LED TV)’, 감동적 사연이 있는 두 팀에는 ‘동해물과 백두산상 (백두산 관광상품권, 4인 가족 기준)’, 특별한 장소에서 애국가를 부른 세 팀에는 ‘남산위에 저 소나무상(롯데상품권 50만원)’, 아름다운 목소리로 애국가를 부른 네 팀에는 ‘가을하늘상(롯데상품권 30만원)’이 수여된다.

당첨자는 꾸러기 보훈광장 홈페이지에서 5월 1일 발표되며, 특별상 수상팀에게는 개별통지 할 예정이다.

국가보훈처는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춰 애국가를 즐겁게 배울 수 있는 이번 ‘통큰 나라사랑 애국가 부르기’이벤트는 애국가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청소년들이 나라사랑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