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시간 동안 스마트폰 동영상을 접수해 당일 영화제작 및 상영

내가 아침에 촬영한 스마트폰 동영상이 저녁에 영화로 상영된다.

KT(회장 이석채, www.kt.com)는 19일(월)부터 21일(수)까지 광화문 올레스퀘어에서 제2회 올레스마트폰영화제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가장 빠르게 찍고, 가장 빠르게 상영하라’ 는 슬로건을 담은 이번 올레스마트폰영화제에는 전문가외에도 학생, 회사원, 연예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참가하여 작년보다 100여편이 늘어난 총 598편을 출품하였으며 이중 7개 작품을 선정하여 5천만원 규모의 시상식을 개최한다.

3일간의 영화제 기간 동안 수상작과 해외초청작 상영 등은 물론 스마트폰 영화제작에 대한 국제 컨퍼런스 등 관객들이 직접 참여하고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특히, 영화제 개막식에서는 영화제 집행위원장 이준익 감독이 <봄날의 입맞춤>이라는 주제로, 3월 18일 낮 12시부터 19일 낮 12시까지 24시간 동안, 전국에서 1분 내외의 스마트폰 동영상을 전송 받아, 이 영상들을 올레스퀘어에서 선별, 편집하여 ‘당일 제작, 당일 상영’하는 개막 작품을 공개한다.

이 영화 제작에는 전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선정된 영상의 참여자 이름을 크레딧으로 공개하고 참여자 중 선착순 100명에게는 영화제 기념티셔츠를 증정하는 등 고객이 특별한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마련 했다.

참여방법은 <봄날의 입맞춤>이란 주제로 사랑, 웃음, 슬픔, 감동 등을 다양하게 표현한 1분 이내의 스마트폰 영상을 영화제 공식홈페이지에 등록 하거나 스마트폰영화제 이메일(admin@ollehfilmfestival.com)로 보내면 된다.

누구나 스마트폰으로 주제와 관련된 동영상을 촬영 후 전달하기 기능을 이용하여 메일로 전송하면 간편하게 참가 가능하다.

한편, 수상작들은 7명의 전문감독들 및 영화제 홈페이지와 올레tv 나우 앱을 통한 일반인 심사를 통해 선정되었으며, 모든 수상작은 영화제 이후 올레tv, 올레닷컴 및 영화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영화제 2일차에는 국내외 전문가들과 함께 스마트폰영화 제작에 대한 실질적이고 트랜디한 이슈를 논의하는 컨퍼런스를 개최하며, 유스트림을 통해 전세계로 생중계 된다. 패널로는 스마트폰영화 <파란만장>의 박찬경 영화감독, 2012 맥월드 초청작 스마트폰영화 <992>의 진원석 감독, 세계 최초의 아이폰 영화를 연출한 마이클 코어벨 및 영화촬영 애플리케이션 개발자 등이 참여한다.

이 외에도 임필성 감독, 봉만대 감독과 류덕환, 이선호, 고수희 씨 등의 배우들이 멘토와 멘티로 연결돼 직접 스마트폰 영화 제작에 도전한 작품들이 공개되며, 해외의 우수한 스마트폰영화들을 초청해 상영한다.

영화제는 현장 선착순으로 무료 참여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영화제 공식 홈페이지(www.ollehfilmfestival.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