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이 둥그시네요’ 인상이 좋다는 말로 건넨 인사말이 결코 기분 좋을 수는 없다. ‘볼살이 쪘다는 것인가? 운동을 해야 하나?’ 라며 불쾌감을 나타내는 사람들도 있다.

이처럼 과거 부드러운 인상을 준 ‘U 라인’이 인기였다면 이제는 ‘V 라인’이 미인으로 각광받는 시대가 왔다. 최근 갸름한 턱선이 미인을 구분 짓는 중요한 요소가 되었다. 그렇다면 모두의 로망인 V 라인을 어떻게 만들 수 있을까?

V라인을 만들기 위한 방법은 다이어트, 보톡스, 필러, 양악 등 여러 가지가 있다. 하지만 빠른 효과를 기대할 수 없는 다이어트는 자칫 잘못했다간 오히려 피부 노화를 불러오는 지름길이 된다. 보톡스와 필러는 지속기간이 짧고, 양악은 뼈를 깎아야하는 위험수당을 고스란히 껴안아야 한다. 그래서 안전하면서도 빠른 시간에 효과를 볼 수 있는 ‘TR라인’이 주목을 받고 있다.

사각턱도 시술만으로 V라인 살릴 수 있는 ‘TR라인’

TR라인 시술은 나비모양의 바늘 끝에 달린 실을 피부에 삽입시켜 주는 것을 말한다. 실을 얼굴 피부 아래에 삽입해 얼굴 라인을 원하는 대로 연출해 자연스럽게 완성할 수 있다. 피부에 주입된 실은 6개월 정도 천천히 녹으면서 피부 속 콜라겐과 엘라스틴 섬유를 생성을 촉진해 피부 탄력을 높이고 얼굴을 갸름하게 만들어 준다. 또한 사각턱 근육이 발달되어 얼굴이 커 보이고 각이 있는 경우, 턱 근육에 실을 삽입함으로서 턱 근육을 줄여주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뼈를 깎지 않고도 얼굴선을 갸름하게 만들 수 있다는 것이다.

적용 범위가 다양, 동안의 지름길

크고 늘어진 얼굴, 이중턱, 넓적한 턱을 갸름하고 작게 만드는 것만으로 TR라인의 역할이 끝난 것은 아니다. 노안의 대표인 팔자주름, 이마주름, 목주름과 눈가 주름, 보기 싫은 튼 살, 터진 엉덩이, 늘어진 팔뚝까지 적용할 수 있다. TR라인의 라인 교정 효과 외에 다양한 효과를 살펴보면 탄력 증진과 주름 개선 등에서도 탁월한 효능을 보임을 알 수 있다.

단순히 피부의 바깥 부분을 당기는 것이 아니라 피부 아래를 자극하고 당겨주기 때문에 얼굴의 주름 개선, 탄력 증강에 획기적인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이다. TR라인은 피부 아래의 세포질을 자극하고 재생시키기 때문에 탁월한 피부톤 개선 효과 또한 자랑한다. 2~3주 더욱 큰 효과를 느낄 수 있으며, 시술 후 6개월 동안에도 피부콜라겐의 재생이 계속 일어나 점점 더 좋아진 얼굴 톤과 탄력을 느낄 수 있다.

짧은 시술시간, 즉각적이고 오래가는 효과

TR라인 시술에 사용되는 실은 식약청에서 4등급 판정을 받은 것으로 안전하다. 시술 시간은 5~10분 정도로 짧은 편이며 크림 마취 후 시술 할 수 있을 정도로 통증이 적다. 사람에 따라 약간의 개인차이가 있으나 부기, 멍을 최소화하였다. 또한 시술 후 일상생활에 무리가 없어 바쁜 직장인 및 휴가철 빠른 이미지 변신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각광받는 시술이다. 자연회복을 유도하기 때문에 부작용이 없으며 짧은 시술 시간에 비하여 곧 사라지는 보톡스와 같은 시술과는 다르게 시술 효과 역시 반영구적으로 유지할 수 있다고 한다.

시술후 유의점

정품 TR라인 실의 사용유무를 꼭 확인하는 것이 좋다. 시술 2주 후부터 사우나가 가능하며, 경락과 같은 강한 마사지는 2달 후부터 하는 것이 좋다. 2~3일 동안 똑바로 누운 상태에서 잠을 청하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면 된다. 부작용은 없지만 음주는 2주 정도 후에 먹는 것이 시술의 효과를 높일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