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블루홀스튜디오의 ‘테라’가 영예의 대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11월 9일(수) 오후 5시부터 부산 해운대그랜드호텔 컨벤션홀에서 개최된 ‘2011 대한민국 게임대상’(문화체육관광부, 전자신문, 스포츠조선 공동주최) 시상식에서 대상(‘테라’, 대통령상), 최우수상(‘사이퍼즈’, 국무총리상)을 비롯해 12개 분야 21명(개)이 2011년을 빛낸 게임(인)으로 선정되었다.

이 날 시상식에는 문화체육관광부 김종율 문화콘텐츠산업실장, 한국콘텐츠진흥원 이재웅 원장, 게임물등급위원회 이수근 위원장, 한국게임산업협회 최관호 회장, 전자신문 구원모 대표, 스포츠조선 방준식 대표이사 발행인 등 게임업계 관련인사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김황식 국무총리는 영상으로 축하인사를 전했고, 시상식 외에 박완규, 에이프릴키스 등의 축하가수 공연도 마련돼 시상식을 빛냈다.

올해는 온라인투표에 역대 가장 많은 게임인들이 참가하여 올해 게임대상에 대한 뜨거운 열기를 실감케 했다. 게임업계 전문가와 기자 및 네티즌을 대상으로 하는 온라인투표에 5만5천여 명이 참가하여 1만3천여 명이 참여했던 지난해에 비해 4배가량 늘었다.

게임대상 본상은 심사위원단 60%, 게임업계 전문가 투표 10%, 기자단투표 10%, 네티즌 투표 20%가 반영되어 각계각층의 의견을 심사에 적극 반영하였다.

기술·창작상 부분은 별도의 기술창작 심사를 통해 후보를 선정한 후 게임업계 전문가 투표를 50% 반영하여 수상작을 결정했다.

본상 및 기능성게임상 심사는 행사 전날인 11월8일(화) 총 21개 후보작 담당자들의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공정하게 치러졌다.

수상작(자)에는 트로피, 상장 및 상금이 수여되었다.

이날 시상식은 주관 방송사인 온게임넷을 통해 생중계 됐으며, 온라인 상에서도 다음tv팟을 비롯해 게임대상 홈페이지 등에서 시청할 수 있어 게임인들의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