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사장 노병용)가 9월 29일부터 10월 05일까지, 월드점, 영등포점 등 87개점에서 ‘청바지 대전’을 진행하며, 남녀노소 모두 선택 가능한 다양한 종류의 청바지를 9,800원에 판매한다.

이번 행사를 통해 ‘성인 청바지’, ‘아동 청바지’는 물론, 2년전부터 유행하기 시작한 레깅스 같은 청바지인 ‘여성 제깅스’, 허리둘레가 104cm(40인치 가량)로 허리에 고무줄을 넣어 착용감을 편하게 한 ‘빅사이즈 남성 청바지’를 9,800원에 판매한다.

또한, 트렌디한 구제워싱이 돋보이는 ‘스노우워싱 청바지’와 엉덩이부터 발목까지는 청바지 원단으로 구성하고, 배 부분은 니트 소재를 사용해 신축성이 좋은 ‘임산부 청바지’도 각 14,800원에 판매한다.

이번 행사를 위해 롯데마트는 다양한 나라를 대상으로 수입 환경을 검토한 결과, 원단은 중국에서 확보하고, 봉제는 공임이 싸고 무관세 혜택이 있는 베트남에서 진행해 최대한 원가를 절감할 수 있었다.

특히, 호치민에 위치해 있는 베트남 생산 공장은 ‘HOLISTER’, ‘ZARA’, ‘UNIQLO’ 등 유명 브랜드 상품을 생산하는 공장으로 품질 경쟁력도 검증된 곳이다.

이밖에, 월드점, 영등포점 등 66개 점포에서는 행사 기간 동안 체이스컬트, 베이직하우스, 유닉에디션, 겟유즈드, 뱅뱅, 옴파로스 등 브랜드 청바지도 29,000원에 판매한다. (단, 브랜드는 점포별로 상이)

청바지와 잘 어울리는 티셔츠와 후드 티셔츠도 행사를 진행해, 서울역점, 구로점 등 71개점에서 ‘성인 후드 티셔츠’를 19,800원에, ‘티셔츠’를 9,800원부터 19,800원에 다양하게 판매한다. 특히, 티셔츠와 후드의 경우 2장 구매시 구매 금액에서 5천원을 할인해 판매한다.

박주현 롯데마트 의류담당 MD(상품기획자)는 “2년전부터 원단 가격과 가공 비용이 지속적으로 오르고 있어 사전에 청바지 30만장 분량의 원단을 확보하고, 생산 비용이 저렴한 나라에서 품질 경쟁력이 있는 공장을 찾는 등 다각적인 노력을 통해 원가를 절감했다”며, “나들이 가는 사람들이 많아지는 이맘때 저렴한 가격에 청바지를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