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상에서 가장 강한 남녀’가 나란히 대구를 찾았다.

10종 경기 세계 기록 보유자 로만 제블레(37.체코)와 여자 7종 경기 ‘디펜딩 챔피언’ 제시카 에니스(26.영국)가 17일 저녁 달구벌에 도착했다.

제블레는 ‘역사상 가장 위대한 선수'라는 찬사를 받는 세계 스포츠계의 전설. 역사상 이 종목에서 9천점을 넘긴 유일한 선수이며 그가 2001년 세운 9,026점은 지금도 불멸의 기록으로 여겨진다.
10종경기 세계기록 보유자 로만 제블레.

그는 2004년 아테네올림픽과 2007년 오사카세계선수권을 잇따라 재패하며 진정한 철인으로 공인받았다. 더욱 감동적인 것은 오사카 대회 전 다른 선수의 창에 어깨를 관통당하는 치명적인 부상을 딛고 일어서 세계 정상에 올라섰다는 사실이다. 이런 그에게 미국의 ’월 스트리트 저널‘은 2008년 ’세계에서 가장 위대한 선수‘라는 명예를 헌사하기에 이르렀다.

제블레는 “중국 일본은 가봤지만 한국은 이번이 처음이다. 앞으로 3주가 아주 기대된다. 아킬레스건에 통증이 조금 있는데 컨디션 조절을 잘해 경기에 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매력적인 웃음을 지었다.

이어 그는 “미국의 두 선수(트레이 하디와 브라이언 클레이칭)를 제외하고는 뚜렷한 강자는 보이지 않는다. 메달을 장담할 수는 없지만 좋은 결과를 낼 수 있기를 희망한다”면서 “특히 대구가 더운 것으로 알고 있는데 개인적으로 더운 날씨를 선호한다”고 말했다. 또한 “내년 런던올림픽에서는 더 좋은 컨디션을 만들어 이번 대회보다 좋은 성과를 거두고 싶다”며 여전히 식지 않은 열정을 과시했다.

흥미롭게도 여자 7종 경기 ‘디펜딩 챔피언’ 제시카 에니스(26.영국)도 제블레와 같은 항공편으로 대구에 도착했다.
여자 7종 경기 ‘디펜딩 챔피언’ 제시카 에니스.

. 에니스는 2년 전 베를린에 이어 대구에서 대회 2연패에 도전한다. 마중 나온 대구 시민들에게 환영 꽃다발을 받고 환하게 웃던 에니스는 “한국에 와서 기쁘다. 비행기를 오래 타서 조금 피곤하지만 한국의 첫 인상이 아주 좋다. 이번 대회에서 좋은 결과를 갖고 돌아갈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은 표정으로 입국 소감을 전했다.

제블레는 오는 27일과 28일, 그리고 에네스는 29일과 30일 ‘지구에서 가장 강한 남녀’라는 영예로운 타이틀을 향해 도전한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