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외식업계에 가장 핵심적인 코드는 '웰빙'이다. 식재료는 물론 생산과정, 조리방식까지도 꼼꼼히 따지고 소비를 결정하는 추세다. 때문에 일반 소비자뿐만 아니라 창업시장에서도 '웰빙'은 예비창업자들이 브랜드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인이 되고 있다. 박가부대찌개/두루치기(www.parkga.co.kr)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대표적인 전통음식중의 하나인 부대찌개를 '웰빙 건강식'으로 재탄생 시킨 수제햄 부대찌개 전문점이다.

박가부대 관계자는 "대중적이고 누구나 좋아하는 부대찌개지만 자칫 저가 소시지와 라면스프 맛으로 건강을 위협하는 점을 보완해 진한 사골육수와 고급 소시지, 맛있는 수제햄을 이용, 얼큰하고 개운한 부대찌개의 참맛을 살려냈다"고 말했다. 착색필름 및 스모크오일(목초액)을 사용하지 않은 수제햄은 질 좋은 돈육으로 48시간 참숯으로 훈연했다.

두루치기 역시 낙지, 오징어 등 싱싱한 해산물과 신선한 채소를 사용하고 청양고추로 매콤한 맛을 냈다. 또한 박가부대는 건강 먹거리에 앞장서온 '원할머니보쌈'의 패밀리브랜드로 모든 식자재를 천안본사 식품공장에서 콜드체인 물류시스템으로 전국매장에 공급해 항상 신선함을 유지한다. 천안본사 식품공장은 HACCP(해썹·식품위해요소 중점관리기준)인증을 받는 등 최첨단 위생시설로 검증을 받았다.

박가부대찌개/두루치기 인천 모래내점을 운영하는 강명옥(여·39) 사장은 "자신도 자녀를 키우는 마음에 더 건강한 재료, 믿을 수 있는 브랜드를 선택했다"며 "고객들이 품질을 바로 알고 '좋은 재료를 쓰시네요' '맛있다'는 말을 해줄 때가 가장 행복하다"고 말했다.

한편 박가부대는 수도권과 영남지역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수도권지역은 3월 22일(화) 오후 2시 성수동 원앤원 서울사무소 1층 보배홀에서, 영남지역은 3월 17일(목), 30일(수) 이틀간 부산 해운대구 센텀 리더스마크 3207호에서 오후 2시에 진행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박가부대' 브랜드 성공 창업 전략, 1:1 맞춤상담이 진행된다. 참가비는 무료며, 전화나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해야 한다.

문의: 02) 3408-2000/ 053)961-5353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