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껍아 두껍아 헌 집 줄게 새집 다오~’ 최근 놀이터 바닥이 우레탄이나 고무매트로 바뀌면서 듣기 힘들어진 모래놀이 단골 동요를 가정에서 들을 수 있게 됐다.

GS샵(www.gsshop.com)은 3월 9일(수) 오전 10시 20분에 실내에서 모래 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만든 아이디어 상품 ‘에어클레이 세트(199,000원)’ 런칭 방송을 실시한다.

‘에어클레이’는 물에 젖은 고운 모래와 비슷하게 만든 인공 점토로 물 없이도 쉽게 뭉쳐지고 흩어지기 때문에 두꺼비 집을 짓거나 성을 쌓는 등의 놀이를 쉽게 즐길 수 있는 친환경 놀이교구다.

촉촉한 성질 때문에 먼지날림이 없어 놀이 후 청소 염려도 없고 수용성이기 때문에 놀이 과정에서 머리카락이나 옷에 붙어도 목욕이나 세탁을 통해 쉽게 제거할 수 있다. 또 무균규사, 조개가루, 보습제 오일 등 화장품 원료를 주성분으로 만들었기 때문에 피부에 해롭지 않고 항균력도 우수하다.

이러한 특징 때문에 ‘에어클레이’는 작년 5월 아이디어를 사고파는 SBS ‘아이디어 하우머치’에 소개되어 약 3억 원의 투자를 받기도 했으며 작년 코엑스 유아교육박람회에서 3일만에 준비된 2천 세트가 매진되는 등 자연 친화적 교구를 선호하는 엄마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GS샵 임성빈 차장은 “모래놀이는 어린이들이 정서적으로 편안함을 느끼고 창의력과 관찰력, 집중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활동이다”라며 “최근 놀이터에서 중금속 오염 문제로 모래가 사라지고 있는데 에어클레이를 통해 모래놀이의 긍정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에어클레이 세트(19만8천원)’는 에어클레이 6.5L와 입체놀이틀 12P, 찰흙도구틀 4P, 모래놀이 상자, 성모양 버켓, 활용 가이드 3권, 놀이용 밑그림 48P, 플레이매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정가 대비 약 40% 저렴한 가격에 무이자 할부 10개월, 자동주문 1천원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