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년 발효명가 샘표의 아이장 캠페인의 일환으로 운영되는 ‘샘표 유기농 콩농장’에서 함께 농사를 지을 2011년 가족을 모집한다.

올해로 6년째를 맞고 있는 샘표 아이장 캠페인은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우리 된장을 먹입시다’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우리 아이들에게 된장을 알리고, 된장의 맛을 즐기게 함으로써 우리 전통음식문화를 보존하고 발전시키기 위한 공익캠페인이다.

샘표 유기농 콩농장은 콩을 심는 과정부터 메주를 만들어 장을 담그는 방법까지 된장을 만드는 전 과정을 배울 수 있는 체험학습프로그램으로 경기도 이천에 있는 샘표공장 내 유기농 콩농장에서 진행된다.

컴퓨터 게임과 인스턴트 음식에 익숙해진 아이들에게 허수아비 만들기, 가을걷이, 가족 벽화그리기 등 우리 문화와 음식의 소중함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들이 마련되어 있다.

샘표 유기농 콩농장에 참가를 원하는 가족은 4월 10일까지 샘표 아이장 홈페이지(www.ijang.com)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초등학생 이하의 자녀를 둔 가족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총 50가족을 모집하며, 선정된 가족은 4월 13일 아이장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참가비는 10만 원 이다.

올해는 특별히 개인 가족 외에 샘표 유기농 콩농장에 참여할 20 개의 유치원을 별도로 모집한다. 유치원 규모에 따라 별도의 밭이 분양될 예정이다. 유치원에서 단체로 참여할 경우 참가비는 무료이며, 신청방법은 가족모집과 같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