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사회는 스피치 커뮤니케이션 환경이 다양화 되고, 변화하는 디지털시대에 살아남기 위해서는 인적자원개발(HRD)과 리더들의 자기표현이 필수적 요소가 되고 있다. 스피치는 다양한 생각과 사고로 화법(話法)기량을 마음껏 뽐내어 세상을 움직이는 리더가 될 수가 있다.

이창호스피치(www.speechkorea.org)는 한국민간자격협회 인증자격 관리기관이며, 대한민국 대표 스피치기관이다. 금번 우리시대에서 부응하는 유능한 스피치컨설팅전문가로 지식 나눔 특별 과정 목적으로 ‘스피치컨설팅지도사’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올해 제23기를 맞이한 이창호스피치가 다음 달 4월 9일 개강식을 시작, 3개월간 특별교육을 실시하게 된다. 이창호스피치는 2003년부터 지금까지 천여명의 수료생을 전국적으로 배출했으며, 현재는 수료생들이 각종 공공조직 및 지역 사회에서 다양한 리더로 그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고수웅(전, KBS대전총국장)은 “품위 있고 위풍당당한 스피치의 달인이 되기 위해서는 먼저 준비를 철저히 해야 한다. 또 잘 될 거라는 긍정의 힘을 갖고 스피치컨설팅지도사 민간자격을 취득한 자 들에게는 새로운 인재로 거듭날 수 있는 계기가 되며, 고용창출의 기회가 주어질 것”귀 뜸을 했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