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전셋집 구하기가 어렵다. 봄 이사철에 전세보증금까지 상승한 탓이다. 전셋집을 쉽게 마련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충남도는 도 홈페이지 ‘부동산 전·월세등 안방처리’를 방문하면 도민들의 필요한 전월세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고 밝혔다.

그동안 충청남도 토지정보시스템(klis.chungnam.net)을 통해 토지대장, 건축물대장, 토지이용계획, 부동산중개업소 등 15건 100여종을 부동산관련 자료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해왔다.

추가로 봄 이사철을 맞이하여 전세수요 증가와 전세 값 상승 등 도민들의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도내 전 지역의 전·월세 매물정보, 시세정보, 분양중인 아파트 현황 서비스를 하게 된 것이다.

매물정보는 아파트/분양권, 재개발/재건축, 단독/연립/원룸주택, 오피스텔 등 평형별 매물가격정보를 실시간으로 서비스하고 시세정보는 지역별/면적별/가격별, 거래유형/물건유형 등 매매·전세 평형별 상·하한가를 제공하게 된다.

또한, 도내 시·군에서 분양중인 유형별/규모별/분양가격/분양중인 아파트를 확인할 수 있다.

도 관계자는 “도민의 주거안정을 도모하고 부동산정보 접근성 향상을 위하여 ‘부동산 전·월세 등 안방민원처리’ 정보를 확대하였다며 부동산 매물, 시세정보, 분양중인아파트, 전·월세 실거래자료 등을 실시간으로 제공한다”며 “도민들이 많이 이용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