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대표: 신 헌, www.lotteimall.com)이 오늘(2일) 밤 10시 40분, 국내 최초로 프리미엄 엔트리 DSLR 카메라 캐논 ‘EOS 600D’를 판매한다.

2010년 최고의 인기를 누렸던 ‘EOS 550D’의 뒤를 잇는 EOS 600D는 캐논 엔트리 기종 중 최초로 와이드 3.0형(3:2) 회전형 클리어뷰 LCD(약 104만 도트)를 탑재해 다양한 구도의 사진을 최대한 편안한 자세로 촬영할 수 있다.

또한 Full HD급 동영상 촬영 시 화면의 중심부를 약 3배에서 10배까지 확대할 수 있는 동영상 디지털 줌(Zoom) 기능을 캐논 DSLR 중 처음으로 탑재해 동영상 촬영 기능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에 더해 캐논 엔트리 최초로 카메라 자체가 최대 90개의 다양한 장면을 자동으로 인식해 촬영 환경에 맞게 최적화된 촬영이 가능하게 하는 ‘장면 인텔리전트 오토’ 모드 기능을 추가해 초보자도 쉽게 조작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촬영 사진에 연출을 가미해 재미를 더할 수 있는 ‘필터 효과’도 캐논 엔트리 최초로 적용되어 소비자들의 지지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외에도 약 1,800만 화소 지원, 초당 최대 3.7매 연속 촬영 등 기본성능도 탄탄해 ‘신(新) 영웅바디’로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가격은 1,220,000원(싱글 렌즈팩 기준)이다.

지난 해 EOS 550D 판매로 12회 연속 매진, 매출 120억 원이라는 놀라운 성과를 올린 롯데홈쇼핑은 이번에 EOS 600D를 국내 최초로 론칭하며 적극적인 판매를 통해 홈쇼핑 업계 ‘4년 연속 디지털 카메라 매출 1위’ 자리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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