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영등포와 독산동에 분교와 본교를 두고 있는 서강전문학교는 국내 최대 경찰청민간경비지정교육기관으로서 2년제 중 최초로 경찰공무원과 법무직공무원을 배출한 학교이다. 이 학교는 또한 1999년 개교이래 경찰행정학과, 경찰경호학과, 경영관광학과, 사회복지학과, 광고디자인학과, IT학과 및 실용음악학과에 걸쳐 약 6,000여명의 전문학사와 학사를 배출한 도심형 2년제 특성화 대학로 유명하다.

서강전문학교의 김진용 기획조정실장에 따르면 “서강전문학교 졸업생은 서울권 4년제 대학교 및 육군삼사관학교에 편입하거나 한국은행, 금융감독원, 인천국제공항공사, 철도공사 등 유수의 국가기관, 금융기관 및 대기업에 취업하여 양질의 취업을 넘어 편입 및 취업율이 100% 목표 달성을 눈앞에 두고 있다.”는 강한 자신감을 보이고 있다.

또한 김실장은 “현재의 수험제도에 있어서, 과연 학생 본인이 원하는 내신 및 수능점수로 원하는 대학을 선택하여 개인의 목표를 달성한 학생이 과연 몇 명이나 되는지 깊이 있게 생각할 때이다.’라고 설명하며, “최근 들어, 4년제 대학교를 자퇴하거나, 심지어 졸업을 하고 뚜렷한 목표의식을 가지고 본교에 입학하는 학생수도 증가하고 있다.”라고 최근의 동향에 대하여 설명한다.

대다수의 전문대학과 대학교가 실업자양성소라는 사회적 문제 대두 속에서 본교의 상기와 같은 쾌거는 정말 의미 있는 일이라고 할 것이다. 무엇보다 서강전문학교는 학생들의 우리학교는 학생들의 가능성과 잠재력 가장 중요시 여긴다.

국내 최고의 박사급 교수진과 교직원들은 한결 같은 마음으로 합심하여, 학생 한명 한명에 대한 360도 전방위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는데, 그것이 담임 지도교수제이다.

학생의 강점을 극대화하며, 단점을 보완하는 교육시스템으로 학생의 잠재역량을 극대화하며, 학교자신의 투자보다 학생에게 투자하는 공격적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작지만 강한 학교로 내실을 견고히 하면서 동시에 학교의 규모를 키우고 있다.

2011년 신입생 모집에 있어 경찰행정학과와 경찰경호학과는 정원을 연이어 초과하고 학부모와 학생의 요청에 따라 거듭 추가모집을 단행하고 있다.

경영학과의 경우 서강전문학교는 서울대학교 경영학과 출신의 김준형 공인회계사를 특강교수로 영입하였고, 경찰행정학과의 경우 노량진 경찰학원에서 경찰공무원 육성자로 유명한 법학박사진을 영입하였으며, 그중 한양대학교 법학박사 남상근 교수를 영입하여 스파르타식 경찰공무원, 법무행정공무원 양성반을 추가로 운영한다. 정규반 이외 스파르타식 공무원 양성반 또한 추가모집을 하고 있다.

서강전문학교의 기획조정실 김진용실장은 “서강전문학교는 경찰공무원, 법무직공무원, 교정적공무원 배출에 보다 박차를 가할 것이며, 이에 최고 수준의 석학들을 지속적으로 영입할 것이며, 경영학과와 광고디자인학과에 대한 우수 교수진 영입 또한 지속될 것이다.”라고 설명한다.

재수를 통한 압박과 경제적 부담 보다 서강전문학교를 통한 2년내 학사취득으로 서울권대학교 학사편입을 선택하는 것, 300여개의 산학협약 업체에 졸업과 동시에 취업을 선택하는 등 서강전문학교의 졸업생 활약이 눈부시다.

현재 서강전문학교는 경찰행정학과, 경찰경호학과, 사회복지학과, 경영관광학과, 실용음악학과, IT학과, 미용예술학과, 광고디자인학과에서 2011년 신입생을 추가모집하고 있다. 입학 및 진로 상담은 입학상담실 (02-2637-7774, www.sg.ac.kr )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