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적으로 그린 IT가 화두인 가운데 PC 및 주변기기 시장에 낮은 소비전력은 물론 대기전력까지 고려한 제품들이 눈길을 끈다.

PC를 구성하는 요소들 중 전력에 민감한 대표적인 기기로는 모니터와 파워서플라이를 들 수 있다. LED 모니터와 효율 높은 파워서플라이가 인기를 끌고 있는 최근 이들의 낮은 소비전력과 친환경적인 측면을 마케팅적 요소로 적극 활용하는 것이 모니터와 파워서플라이 업체의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또한 80플러스 인증 파워서플라이는 안정성과 함께 80% 이상의 높은 전력 효율이 부각된다. PC에 전원을 공급하는 파워서플라이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 확산을 바탕으로 저가형 시장이 축소되고 중·보급형 시장이 성장하면서 80플러스 인증을 획득한 제품들이 시장에 속속 선보이고 있는 것.

대기전력 누수는 플러그를 뽑아두는 등 습관을 바꾸는 것만으로도 봉쇄할 수 있으나 PC와 같이 거의 매일 사용하는 기기의 경우 이를 지키기 쉽지 않은 게 사실이다. 이에 대기전력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PC 및 주변기기를 향한 업체들의 노력이 이어지고 있다.

한편 대기전력 차단회로 전문 업체 모토모테크(http://www.motomo1.com)가 기존 PC의 구조변경 없이 파워서플라이 교체만으로 PC 대기전력을 원천 차단할 수 있는 대기전력 제로 파워서플라이를 선보여 주목 받고 있다. 모토모테크의 대기전력차단 신기술을 적용한 파워서플라이는 기존 파워서플라이에서 소모되는 대기전력을 원천 차단하여 대기전력이 제로(0와트)상태에서 별도의 차단 스위치를 사용치 않고 pc의 (on/off)스위치 작동만으로 (on/off)기능이 이뤄지는 신기술 적용한 파워서플라이다.

모토모테크의 신기술 적용 대기전력제로 파워서플라이 의 성능을 인정받아 컴퓨터제조 세계1위 업체인 DELL(델컴퓨터)사와 한해 7.000억원 독점구매를 협의중이다. 이는 작은 중소기업의 창업시부터 외화획득에 효자노릇을 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모토모테크는 추가 차단장치를 필요로 하지 않는 자체 개발한 대기전력 원천봉쇄 기술을 PC뿐 아니라 모든 전자제품에 적용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