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증권이 새로운 캠페인 ‘Hey~ Passion, Wake up!’ 의 두 번째 광고 주인공으로 “아시아의 물개” 故 조오련의 아들이자, 2004년 아테네 올림픽에 국가대표로 출전했던 수영선수 조성모를 발탁했다.

최근 SBS <스타킹> ‘폭풍 다이어트’의 주인공으로 화제를 모았던 조성모는, 이번 대우증권 CF <대한해협>편에서 아버지의 뒤를 이어 대한해협 횡단이라는 꿈을 이루기 위해 줄넘기, 웨이트 트레이닝, 조깅 등 피나는 훈련을 통해, 살을 빼고 수영선수로서의 정체성을 찾기 위한 열정을 파노라마처럼 보여준다.

조성모가 훈련 중 해변가 비키니 미녀에게 살짝 한 눈을 파는 장면에서 “열정은 흔들리지 말아야 한다” 란 대우증권의 키 메시지를 재치 있게 노출해 공감을 자아낸다.

특히 광고 후반부에는 故 조오련이 생전에 엄격하게 훈련 시키는 모습으로 깜짝 등장해 시청자들에게 놀라움을 안겨준다. “정신 제대로 챙기라고!”라며 불호령 치는 와중에도 행여 아들의 열정이 흔들릴까 아들을 다잡아주는 모습에 애틋한 부정(父精)이 느껴진다.

대한해협 횡단을 목표로 실제 수영 선수의 훈련을 방불케 하는 조성모의 열정적인 훈련 모습에 시청자들은 “수영을 그만 두었다는 걸 믿을 수 없다. 아버지의 꿈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보며 나태해진 내 자신을 반성했다” 라며 조성모의 꾸밈없는 ‘열정’에 응원을 아끼지 않았다.

이번 광고의 주인공인 아시아의 물개로 불렸던 故 조오련의 아들 조성모는 한때 17세의 나이로 자유형 1500m에서 아시아신기록을 세우며 “역시 부전자전”이라는 평가와 함께, 대한민국 수영계를 이끌고 갈 것으로 주목받았던 유망주. 아버지의 갑작스러운 죽음으로 찾아온 우울증에 몸무게가 100kg이상 불어나면서 선수 생활을 접는 비운을 겪었지만 최근 SBS의 인기프로그램 ‘스타킹’의 다이어트킹에 참여, 불굴의 의지로 살을 빼 시청자들에게 놀라움을 안겨줬던 인물이다.

대우증권 측은 “힘든 상황을 극복하고 아버지의 꿈을 잇고자 열정적으로 노력하는 모습이 대우증권의 ‘열정’ 컨셉과 가장 잘 맞아떨어져 조성모 군을 모델로 기용했다” 라며 “이처럼 일상 생활 속에 녹아 든 열정의 순간을 부각시켜 자산을 늘리려는 일반 고객의 열정과 혁신하고자 하는 대우증권의 의지를 강렬하게 전달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광고 캠페인을 전개할 예정” 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