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비고 LA점은 지난 2월 19일부터 20일동안 UCLA에서 진행된 댄스 마라톤(UCLA Dance Marathon)에 공식 후원하며, 참가자들에게 테이크 아웃용 비빔밥을 제공했다. 비비고 관계자는 “UCLA의 유명한 행사에 후원하여 학생들 및 지역 주민들에게 좋은 이미지를 심어주고, 한국의 대표 웰빙 음식인 비빔밥이 저칼로리, 탄수화물의 건강식으로 영양 밸런스가 잘 잡힌 하나의 완벽한 홀푸드(wholefood) 라는 것을 알리기 위해 후원하게 됐다”고 밝혔다.
‘UCLA 댄스 마라톤’은 에이즈에 걸린 아이들을 위한 기금을 마련하기 위해 지난 2002년 처음 시작된 행사로, UCLA의 유명한 행사 중 하나다. 매년 수천명의 학생들이 참가하여 이틀에 걸쳐 26시간 동안 음악에 맞춰 춤을 추고 공연도 펼친다. 올해에도 1,500 여명이 참가했으며, 지난 10년 동안 총 215만달러의 기금을 마련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했던 UCLA 에밀리(Emily) 학생은 “에이즈에 걸려 고통받고 있는 아이들에게 희망을 심어주고, 사람들에게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도록 한 이번 행사에 참여하게 되어 너무 좋았다”며 “특히 자주 찾는 비비고에서 비빔밥을 후원해 주어 너무 반가웠고, 오랜 시간 춤 춰서 배가 너무 고팠는데, 비빔밥을 먹으니 든든했다.”고 말했다.
한편, 비비고 LA점은 페이스북과 트위터를 운영하며 적극으로 고객들과 소통하고 있다. 오늘의 비비고 고객(bibigoer)을 선정하여 메뉴 시식권을 제공하거나, 런치 프로모션에 선정된 고객에게는 직접 배달해 주는 서비스를 하는 등 지역 주민들에게 비비고의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고 의견을 수렴하고 있다.
비비고 관계자는 “현지 밀착 마케팅을 통해 비비고의 인지도를 높이고, SNS를 통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지속적으로 현지화 하는 작업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윤선중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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