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얼굴은 연예인들의 전유물일까? 한 프로그램에서 남성 아이돌그룹의 이군과 동료 출연진의 얼굴 크기가 확연하게 차이가 나면서 이기광이 소두(小頭)종결자로 등극했다. 크지 않은 키임에도 불구하고 축복받은 작은 얼굴은 선망의 대상이 됐다.

연예인들이 관리 받는 곳으로도 유명한 청담동의 비포앤애프터클리닉(구 드림클리닉) 이미지 컨설턴트 한미정 원장은 "경직된 근육을 부드럽게 풀어 주는 아로마 미용경락으로 연예인에 버금가는 작은 얼굴이 될 수 있다"고 말한다.

아로마 미용경락은 각종 스트레스로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거나 대사장애로 인한 비만과 부종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얼굴이 큰 이유는 골격이 큰 경우도 있지만 음식을 씹어서 생기는 근육 발달과 얼굴의 기혈이 좋지 않아 부으면서 군살이 붇는 경우가 있다. 잠을 자고 일어나면 아침마다 얼굴이 퉁퉁 붓는 사람들은 이 기혈의 흐름이 원활하지 못한 까닭이다.

골격을 줄일 수 는 없지만 마사지를 통해 림프 순환 기능을 활발하게 만들어서 살이 많은 얼굴, 푸석푸석한 얼굴, 큰 얼굴, 좌우 균형이 맞지 않은 얼굴, 탄력 없는 얼굴을 교정할 수 있다.

일상에서 작은 얼굴을 갖기 위한 Tip

- 거울을 보고 다양한 표정을 짓는다. 무표정한 얼굴을 근육을 굳게 만들어 얼굴이 커진다.
- 딱딱한 음식을 씹지 않는다. 턱 근육이 발달하면서 각진 턱이 된다.
- 볼에 공기를 넣어 빵빵하게 만들었다 홀쭉하게 만들기를 반복해 근육 긴장을 풀어준다.
- 녹색 잎채소를 많이 섭취한다. 비타민B는 얼굴 붓기를 가라앉히는 작용을 한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