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바지 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지만, 쇼윈도에는 벌써 입춘을 지나면서 봄을 알리는 화사한 옷들로 가득하다. 봄이 되면 언제나 결혼식에 입고 갈 옷, 대학교 졸업사진 때 입을 옷, 데이트 코디 등 행사가 많아서 다양한 원피스들이 여심의 마음을 사로잡는데, 그 중 제일 각광을 받는 스타일은 봄코디에 알맞은 화사한 색감과 단아하고 여성스러운 스타일의 원피스들이다.

 특히 여성스러운 허리라인과 각선미를 돋보이게 하는 디자인의 원피스는 사랑스러워 보일 수 있는 최고의 원피스 아이템 중 하나이다. 봄이 되면 항상 사랑을 받는 컬러인 파스텔 톤 계열의 색상과 날씬한 허리라인을 돋보이게 할 수 있는 러블리한 감각의 벨트로 코디하면 더욱 여성스럽고 발랄한 느낌을 줄 수 있다.

여기에 턱시도 재킷을 매치하면 시크하고 도시적인 분위기를 연출할 수도 있어 결혼식, 졸업사진, 데이트 코디의 최고 아이템으로 꼽힌다.

결혼식 여성정장 패션의 불패 아이템인 블랙&화이트 코디 중 쉬폰원피스는 매년 각광을 받는 아이템 중 하나로 적당히 튀지 않으면서도 고급스럽고 감각적인 세련미가 넘쳐나는 럭셔리 코디 아이템이다. 졸업사진 코디로는 정장원피스뿐만 아니라 블라우스, 스커트 조합의 투피스나 재킷까지 포함된 쓰리피스 여성정장 코디로 연출하는데 평생 한번 있는 만큼 평범한 증명사진이 되지 않도록 적당한 컬러감의 매치가 중요할 수 있다.

 또한, 주말 데이트가 있다면 요즘 드라마 마이프린세스로 한참 주가를 올리고 있는 김태희스타일의 공주풍원피스를 추천한다. 디자인이 평소에 입기 조금 과하더라도 주말 데이트만큼은 분위기 전환으로 캉캉 원피스나 독특하고 큐티한스타일의 원피스도 맞춤 아이템이 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