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한국문화교육협회(이사장 / 김갑석 / 교육학박사 / 사회복지상담학박사 / 중국심양대학교 객좌교수 / 아틀란타직업전문학교 부학장)에서는 덕성을 갖춘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는 교육사업의 일환으로 중국 요녕성 심양시에 소재한 심양시 제30중학교에 입학할 한국의 초등학교 졸업생과 중학교 재학생, 중학교중퇴생, 고등학교 재학생, 고등학교 중퇴생을 대상으로 유학생을 년중계속 모집한다.

중국에서는 고등학교란 단어를 사용하지않고 있으며, 중학교 안에는 보통중학과 고급중학으로 함께 학교명칭을 사용하고 있고 학제는 보통중학이 3년 고급중학이 3년으로 되어있다. 우리나라 초등학교는 중국에서는 소학교란 명칭을사용하고 있다.

심양시 제30중학교는 1923년에 설립되어 86년의 역사를가 진 학교로 동북 3성(요녕성, 길림성, 흑룡강성)에서 경제, 문화, 교육, 체육 등의 중심소재지인 요녕성 심양시 소가툰구에 위치하고 있으며, 1978년에는 요녕성 교육청에서 성급중점학교로 비준되었다.(성급 중점학교란 한국의 특목고등학교와 같은 인재 육성학교를 말한다)

심양시 제30중학교는 1982년 고급인재 육성차원에서 고등학교를 구성하여 2002년에는 요녕성 교육청 전문가의 평가에 의해 요녕성 시범고등학교로 선정 되었다. 교육이념이 선진적이며, 교육시설과 교육환경의 현대화로 요녕성내 3대 명문학교로 손꼽히고 있다. 총 12만평방미터의 대지에 건축면적이 4만평방미터 녹화면적이 3만평방미터를 차지하고 있어 유명 대학교 캠퍼스와 같은 웅장함을 자랑하고 있다.

심양시 제30중학교는 현재 교사가 약 150명이 재직하고 있으며, 학생은 양 2,000명이 재학중에 있다. 32개의 학급이 있으며, 학교 교사전원이 교육과 연륜이 풍부하여, 현재 임명된 교사중에는 특급교사 고급교사가 양 35명이 있으며, 시정부급 특급교사도 30여명이 재직중에 있다. 특히 학생이 1학년에 입학하여 맡은 담임교사는 3학년 졸업시까지 담임교사로 함께 3년동안 학교생활을 하기에 학생 개개인의 적성과 학업성취도을 잘알고 있기에 대학진학에 많은 도움을 주고있다.

한국 유학생 전원이 아파트(학교기숙사 생활도 가능함)에서 기숙생활을 하고 있기에 학교생활에는 전혀 불편함이 없다. 학교에서 아파트까지는 걸어서 5분에서 10분 이내에 있기대문에 통학에 따른 불편함은 전혀 없고 자동차에 대한 사고의 위험도 전혀 없다. 식사는 전부 한식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빨래 등은 도우미가 상주하면서 도와주고 있기에 학생들은 학업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모든지원과 협조를 학교당국에서 지원해 주고 있다. 중국어가 모국어이고 영어가 제2외국어 이기때문에 만약에 미국이나 캐나다, 호주나 뉴질랜드로 유학가는 것보다 유학비용이 저렴하고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수 있는 장점이 있다.

심양시는 중국 요녕성(인구 5,200만명 한국의 남한보다 조금 크며 요녕성의 수도)에 있으며, 인구는 750만명 정도가 살고 있다. 인천국제공항에서 심양국제공항까지는 비행기로 탑승후 1시간 40분정도 소요되며, 공항에서 학교까지는 약 30분정도 소요된다. 한국에서 가가운 곳에서 유학생활을 하기 때문에 학부모님들이 안심하고 맡길수 있다. (유학 문의: 사단법인 한국문화교육협회(이사장 김갑석 박사) 011-578-4404 / kimgabseok@naver.com) 출처: 한국문화교육협회홈페이지: http://www.kcea.co.kr
한국문화교육협회 소개: (사)한국문화교육협회 2006년 6월에 설립한 사단법인체로서 다양한 문화개발 보급육성을 위한 각종프로젝트사업, 가요제, 연극제, 영화제, 예술제 등 공연문화 이벤트사업, 정책개발, 박람회, 전시회개최, 자원봉사활동 지원사업, 국제문화교류, 해외문화탐방, 유학안내, 어학연수사업, 사회문화사업관련 자격증취득과 검정연수사업, 평생교육시설 설치운영 및 재가복지시설 설치운영사업, 홍보 및 멘토링지원과 도서출판 및 수련원시설 운영사업, 문화교육, 인문사회분야활동에 관한 포럼, 상담소운영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 정부기관, 광역시, 도·지방자치단체 지원사업, 위탁사업, 다문화교육, 다문화센터 등 운영, 청소년지킴이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본회 목적사업관련 학회 운영및 세미나등 지원사업, 기타 본회의 목적사업에 필요한 부대사업일체를 위하여 문화사업과 교육사업, 복지사업을 하고 있는 사단법인이면서 비영리민간단체입니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