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루성 피부염을 해결하는 데 일조하고 있는 '지루카페(www.jirucafe.com)에서 '지루샵(www.jirushop.com)'의 제품 구매 고객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인터넷에서 화장품을 구매할 경우, 사용후기를 보고 구매를 결정한다'고 답한 비율이 '입소문'이나 '광고' 등을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한 지루카페 회원은, "처음 지루카페에 가입했을 때 사람들이 지루샵 화장품이 그렇게 좋다고 말을 해도 내가 직접 겪은 것이 아니라서 망설여지던 것이, 사용후기를 하나 하나 읽어보고 믿음을 갖게 만들었다. 믿고 구매해서 그런지 지루샵 제품 사용 후 지루성 피부염이 호전되는 것 같아 기분이 매우 좋다"고 말했다.

지루샵 사용후기 게시판에는 지루성 피부염에 좋은 솔루션과 윈윈로션이 안면 지루성 피부를, 두피 지루에 좋은 천연샴푸인 쿨링샴푸가 지루성 두피와 탈모를 호전시키는데 도움이 된다는 사용후기가 수 백 개를 넘어서고 있다.

지루샵은 지루카페 운영진이 만든 지루성 피부를 위한 제품 전문 쇼핑몰이다. 지루성 피부와 두피를 위한 좋은 제품을 연구 개발하여 판매하고 있어 믿을 수 있고, 지루성 환자들이 경험한 제품 사용후 호전 결과를 지루샵 전후사진 게시판에 올려 직접 확인할 수 있어 제품구입에 큰 도움이 된다.

그 밖에도 '지루샵'에서는 지루성 피부염에 좋은 생활법과 지루성 두피와 피부 관리법에 대해 상세히 게재를 해두어 지루성 피부염을 앓고 있는 사람들이 올바른 제품을 사용하도록 돕고 있다.

특히 지루카페 회원들은 자신들만의 노하우와 지루성 피부염 정보를 공유하면서 서로 증상을 확인하고 호전시키기 위해 거의 매일 방문하는 수준이다. 이로 인해 지루카페 및 지루샵 방문자는 매일 3만 건을 넘는다.

지루카페 운영자는, "여기저기서 좋다고 하고, 치료 잘한다고 소문 난 곳을 찾아가기 보다는 상업성을 배제하고 정확하게 지루성 피부의 완치를 위해 함께 노력하고 치료법을 찾아가는 것이 확실히 중요하다. 진정으로 지루성 피부염을 완치하려고 하는 정직한 제품이나 치료법을 찾는 다면, 정말 많은 지루성 피부염 환자들이 직접 경험하고 효과를 보았던 치료법과 생활법을 따르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지루성 피부염, 지루성 두피에 좋은 제품들

1)지루성 두피의 경우는 무엇보다 청결이 중요하므로 비듬은 반드시 제거해야 한다. 곰팡균의 일종인 비듬균은 피지분비가 많은 두피와 같은 지루부위에 서식해 증상을 더욱 악화 시킬 수 있다. 지루샵 쿨링 샴푸를 추천해볼 수 있다.

2)지루성 피부염의 각질이 심한 경우에는 각질 전용 클렌징을 사용하여 닦아내도록 한다. 지루샵 세라케어 스킨 클렌저를 추천한다.

3)보습이 떨어지는 것이 지루성피부염의 가장 큰 난제이다. 지루성 피부염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보습이다. 보습력이 좋으면서 알러지 반응이 없고, 스테로이드제제 및 화학 계면활성제가 전혀 들어가지 않은 개발 제품 솔루션과 트러블케어 로션을 추천한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