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 (SCEK, 대표: 카와우치 시로, www.PlayStation.co.kr)는 미래 전뇌 (電腦) 시대를 배경으로 해킹과 액션을 절묘하게 결합시킨 PlayStation®3 (PS3™) 용 액션 게임 ‘마인드잭 (MIND JACK)’을 오늘 (2011년 1월 21일) 국내에 정식 발매한다고 밝혔다.

기술의 진화가 극도로 진행된 2031년을 배경으로 하는 ‘마인드잭’은 정보기관 FIA의 수사관인 남성캐릭터 ‘짐 코빈’과 반국가활동파인 여성캐릭터 ‘레베카 위이스’가 서로 의심하는 가운데 협력을 하며 거대한 음모에 맞서는 스토리를 기반으로 하고 있다. 캐릭터와 스토리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SQUARE ENIX의 명성답게 ‘마인드잭’ 역시 스릴러 영화를 보는 듯한 긴장감을 시종일관 전달한다.

뛰어난 스토리와 살아있는 캐릭터 외에 ‘마인드잭’의 중요한 특징은 ‘마인드 핵 (Mind Hack)’이라 불리는 네트워크를 통해 인간의 뇌를 해킹해 다양한 등장인물의 신체를 조정하는 기술이다. 마인드 핵을 통해서 경찰, 일반 시민에서 파괴적인 살상력을 가진 기계까지 다양한 캐릭터들을 마음대로 조정할 수 있으며, 이는 다양한 전술을 활용해 보다 역동적인 전투를 가능케 한다.

무엇보다도 ‘마인드잭’은 ‘해킹’이라는 요소를 게임에 보다 충실하게 반영하기 위해 싱글 플레이 모드와 멀티 플레이 모드의 경계를 모호하게 만들었다. 게임을 시작할 때 네트워크를 개방하도록 설정하면, 다른 유저들은 세계의 질서를 지키는 블루 진영 또는 세계의 혼란을 추구하는 레드 진영 중 하나를 선택해 게임에 참여할 수 있다. 이들 유저들은 각각 마인드핵 기술을 사용할 수 있기에 매번 다른 형태로 전개되는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선택한 진영에 따라 적색 또는 청색으로 표식이 되기에 마치 긴장감 넘치는 서바이벌 게임을 참여하는 듯한 재미를 전달한다.

게임에 대한 자세한 소개는 PlayStation® 공식 웹사이트 www.PlayStation.co.kr을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