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여성들에게 다이어트는 언제나 최고의 관심사다. 비만 체형이라면 당연히, 날씬한 사람들도 더 마른 체형을, 아줌마들은 처녀적 몸매를, 여성이라면 누구나 더욱 아름답고 싶은 욕구를 제일먼저 다이어트를 통해 드러내는 것이다. 2010년에도 수십 가지 다이어트 열풍이 여심을 흔들었다.

특히 올해는 방송에서만이 아니라 미니홈피나 트위터 등을 통해 연예인들이 자신들의 실제 다이어트 과정을 공개하면서 여성들을 들썩이게 만들었다.

 서인영 바나나다이어트, 박봄 상추다이어트, 소녀시대의 다이어트식단, 2AM의 다이어트식단 등등 연예인들의 엄격한 다이어트 관리에 모두들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하지만 이런 연예인 다이어트는 일반 여성들이 성공하기에는 어려움이 많은 다이어트였다. 직장을 다니면서, 가정을 돌보면서 꾸준한 식단조절이나 운동이 어려운 일반 여성들 사이에서 2010년 다이어트의 대세는 '쉽게!' 였다. 대단한 노력 없이도 감량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쉬운 다이어트법이 다양하게 개발되면서 관련 시장은 물론 소비자들의 관심과 우려로 들썩였다.

입기만 해도 살이 빠진다는 다이어트 속옷, 바르기만 하면 살이 빠진다는 다이어트 크림, 가뿐하게 마시기만 하면 식욕을 억제해준다는 마테 다이어트, 외과 병원에서 시행하는 마녀스프 다이어트 등 '쉬운' 다이어트를 위한 각종 다이어트 용품과 방법들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한 해 였다.

2011년에도 이와 같은 추세는 지속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원래 다이어트는 운동과 식이조절을 병행하여 꾸준히 실천을 해야하는 '의지'를 필요로 하다보니 대부분의 사람들이 '작심삼일' 다이어트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실패를 반복하게 된다. 이러한 사람들에게 보다 쉬운 다이어트법은 일단 시도해보고 싶은 솔깃한 이슈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다이어트에 운동과 식이요법이라는 기초 없이는 '건강한' 다이어트가 불가능하다. 무리하게 체중 감량을 시도하다가 요요현상, 소화불량, 영향불균형, 변비, 탈모, 노화에까지 이르는 각종 부작용을 경험하기도 한다.

특히, 다이어트가 반드시 필요하지만 다이어트에 성공하기는 어려운 비만환자와 부분비만이 심각한 사람들일수록 매일 새롭게 등장하는 다이어트 요법들에만 현혹되기도 한다. 이러한 사람들일수록 새로운 방법이 나올 때 마다 무작정 도전할 것이 아니라 자신에게 맞는 다이어트 방법을 꾸준히 실천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전문가들은 '쉬운' 다이어트를 찾는 사람들에게 한방다이어트를 추천한다. 6명의 국내 한의학 박사들이 연구 개발한 믿을 수 있는 해독한방 공감탕 다이어트 프로그램은 오랜 전통적 한방요법과 몸의 불균형을 해소 시키는 유기농 해독요법의 절충을 통해 이루어지는 다이어트 방법이다.

한방요법으로 비만의 원인인 몸의 독소분해를 통해 내장지방을 우선 제거해 준다. 또 다이어트 감량도중 남게 되는 악성지방까지 깔끔하게 제거하여 탄력있고 아름다운 몸매를 만드는데 도움을 준다.

유기농 100일 발효한방 공감탕 다이어트(www.misomi.co.kr)는 식사제한을 하지 않는 것을 기본으로 한다. 때문에 쉽고, 굶지 않으면서, 건강을 해치지 않고, 비만을 해소 할 수 있으며 뱃살 빼기, 허벅지 살 빼기, 종아리 살빼기 등 운동효과를 나타내는 신개념의 다이어트 방법이 입소문을 타고 있다.

발효한방 해독 다이어트는 개개인의 체질과 비만성향을 고려해 다이어트 전문가의 지도에 따라 체중감량을 실시하게 된다. 신진대사를 증가시켜 체지방이 잘 연소되도록 도와주고, 개인에 따라 향진된 식욕을 억제시켜 포만감을 빨리 느낄 수 있도록 해준다.

따라서 특별한 운동을 병행하지 않더라도 다이어트 전문가의 지도만 잘 따른다면 원하는 만큼 확실하게 살을 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발효한방 해독 다이어트에 대한 더 많은 자료는(www.misomi.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