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제이투어(www.jjtour.com)국내팀에선 2월 기획상품으로 겨우내 추위로 웅크러 들었던 몸과 마음의 찌부등함과 명절로 겹친 피로까지 한번에 해독 가능한 ‘서해 힐링투어’를 선보인다.

서해 힐링투어는, 편안하고 마음을 놓게 하는 잔잔한 음악을 들으며 이동하여,임금님께 진상되었다는 ‘굴’을 넣어 만든 영양굴밥과 무학대사의 깨달음이 있는 간월도 간월암에 이어, 안면도 비경 꽃지 해수욕장을 바라보며 뜨거운 노천에 몸을 담가 피로를 푼 후 문화유산해설사의 설명으로 구국과 순교의 스토리가 서려있는 해미읍성에 대해 전해 들으며 마무리 하는 당일 휴식여행이다.

일정 중에 간월도에서 먹는 점심은 곱돌 솥에 자연산 굴과 밤, 대추, 호두 등 8가지의 재료를 넣고 지어 영양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서산 간월도의 자랑 어리굴젓을 척하니 얹고, 단백질과 비타민이 풍부한 생 김에 싸먹는 건강식으로 25년 장인의 정성과 고집이 오롯이 녹아있어 먹는 순간 입부터 기분까지 행복해 진다.

또한 서해만의 고즈넉함과 시시각각 달라지는 바다의 색과 갯벌은, 사철 역동적인 동해와는 또 다른, 바라 보는 이의 속 깊은 고민까지 보듬어 줄 듯한 묘한 차분함 탓에 스스로를 위로하고 격려하게 만든다는 게 상품기획자의 변이다.

최근엔 남성들의 가사일 참여도가 나름대로 높아졌다지만, 아무래도 명절만큼은 대한민국 주부들에겐 피할 수도 즐길 수도 없는 미션이 아닌가 싶다.

이런 때에 자상한 남편들과 착한 아들들이라면 사랑하는 아내와 어머니를 위해 배려 깊은 명절 뒷풀이로 ‘서해힐링투어’를 예약해보면 어떨까. 자세한 일정과 문의는 제이제이투어 홈페이지(www.jjtour.com)와 전화(02-2184-9620)로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