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준호 더불어민주당 의원
한준호 더불어민주당 의원

[뉴스데일리]제22대 총선 경기 고양시(을) 선거구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한준호 후보가 22일(금) 선거사무소(삼송로 210)에서 공기업정책연대와 노동존중 정책실천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준호 후보와 공기업정책연대 장기호 의장(인천공항공사 위원장), 조봉현 부의장(해양환경공단 위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들은 협약을 통해 공공기관운영위원회 및 공공기관 경영평가 개선 등 공공노동자의 노동권 보장을 위한 노력에 상호 연대하고 협력하기로 했다.

공기업정책연대 장기호 의장은 “한준호 후보는 제21대 국회 의정활동을 통해 공공노동자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며, “앞으로도 공공부문 노동존중 정책 실현에 앞장서 달라”고 주문했다. 이어 “공기업정책연대 모든 회원 노동조합은 한준호 후보를 응원하며 끝까지 함께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이에 한준호 후보는 “지난해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국정감사에서 근로자(노동)이사제를 질의하며 중요성을 강조한 바 있다”며, “공공노동자의 노동권 보장 및 공공성 회복을 위해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공기업정책연대는 32개 노동조합, 11여만 명이 소속된 공공부문 노동권 보장을 위한 결사체다. 회원사는 인천국제공항공사노조, 전국전력노조, 한국관광공사노조, 한국도로공사노조, 한국서부발전노조, 한국토지주택공사노조, 해양환경공단노조 등이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