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지식 능력고사’ 이벤트 화면.(출처=식약처 보도자료)
‘식품지식 능력고사’ 이벤트 화면.(출처=식약처 보도자료)

[뉴스데일리]식품의약품안전처와 식품안전정보원은 식품 안전에 관한 정보를 퀴즈 형식으로 알기 쉽게 제공하는 ‘식품지식 능력고사’ 서비스를 식품안전나라 누리집(www.foodsafetykorea.go.kr)에서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식품안전 정보는 소비기한의 정의, 올바른 식품보관 방법, 간편식 올바른 취급방법, 나트륨 1일 섭취 권고량, 수입식품 구매 방법, 식중독 예방법 해외직구 식품에 대한 이해 등이다.

식품지식 능력고사 서비스는 퀴즈를 풀며 소비자가 식품 안전에 대한 정보를 이해하고 실생활에서 활용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했다.

서비스에 참여한 청소년에게 비만 예방을 위한 올바른 식습관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건강기능식품을 많이 소비하는 60대 이상 어르신들에게는 건강기능식품 섭취 주의사항 등 연령에 따라 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퀴즈로 제공한다.

아울러 서비스 참여자 중 문제 풀이 결과를 개인 누리소통망(SNS)에 게시한 50명을 추첨해 소정의 선물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한다.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식품안전나라 누리집 알림·교육→이슈 →이벤트 또는 식품·안전→식품안전→식품지식 능력고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국민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다양한 식품 안전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