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데일리]11월 20일(월)

쥐띠
36年生 가족들에게 미움을 받고 싶지 않다면 자신의 고집을 내세우지 않는 게 좋습니다.
48年生 무작정 다른 사람이 전하는 정보만 믿고 일을 추진하는 것은 하지 말아야 합니다.
60年生 웅크렸던 날개를 펴고 계획했던 일을 지금 실천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72年生 사소한 일에 과하게 신경 쓰지 말고 대범하게 생각하고 실천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84年生 오늘은 다른 사람보다 조금 색다른 아이디어로 승부 보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96年生 오늘은 약간만 신경 쓰고 조심하면 좋은 일이 생기고 개운한 하루가 될 것입니다.
08年生 생각했던 대로 일이 진행되어 많은 사람에게 인정받을 수 있는 하루입니다.

소띠
37年生 지금까지 노력해서 쌓아온 신뢰가 무너지는 건 한순간이니 조심해야 할 것입니다.
49年生 오늘은 백 마디 말보다 몸으로 직접 부딪쳐서 해결하는 것이 더 유리한 날입니다.
61年生 일이 어렵고 불리하게 전개될 수 있으니 누군가와 타협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73年生 일이 잘 진행되길 원하면 조급하고 예민한 마음을 접어둘 필요가 있는 날입니다.
85年生 주위 사람들의 도움으로 진행이 힘들었던 일을 수월하게 해결될 수 있습니다.
97年生 할 말이 많은 날이니 속에만 넣어두지 말고 확실하게 전달하는 것이 좋습니다.
09年生 오늘은 본인의 역할을 소화한 다음, 휴식을 충분히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호랑이띠
38年生 동분서주하게 움직여도 소득은 없고 마음만 바쁘고 지출이 생길 수 있습니다.
50年生 자신이 생각하고 계획한 일이 있다면 일관성 있게 밀고 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62年生 오늘은 진행 중인 일을 적극적으로 밀어붙이고 마무리에 집중하는 것이 좋습니다.
74年生 뒤로 넘어져도 코가 깨진다는 말처럼 모함으로 인해 입장이 난감해질 수 있어요.
86年生 지금까지 해오던 대로 꾸준히 밀고 가서 능력을 발휘하면 좋은 성과가 있겠어요.
98年生 자신만의 과한 욕심이 재앙과 미움을 초래할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하는 날입니다.

토끼띠
39年生 몸과 마음이 지치지 않는 날을 보내려면 누군가와 언쟁을 하지 말아야 합니다.
51年生 성급한 선택이 화를 불러올 수 있으니 결정할 일이 있으면 다음으로 연기해요.
63年生 오늘은 지금까지 노력했던 일들이 비로소 좋은 결과를 보게 될 수 있겠습니다.
75年生 지난날의 나쁜 기억은 하루빨리 잊고 앞으로 나갈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습니다.
87年生 내일 중요한 안건이나 결재받을 일이 있다면 오늘 정리해 두는 것이 유리합니다.
99年生 새로운 사람을 만날 운이 있으니 미팅이나 소개팅을 제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용띠
40年生 한동안 뜸했던 지인들에게 안부를 전하는 전화나 문자를 보내 보는 게 좋아요.
52年生 지금 진행하고 있는 일이 있다면 그 일에만 집중하고 몰두해야 하는 날입니다.
64年生 여러 사람이 모여 일을 하더라도 오늘은 별다른 성과를 거두기 어려운 날입니다.
76年生 하는 일마다 주위에서 인정받고 수익을 창출하니 바쁘게 돌아갈 수 있습니다.
88年生 대인 관계의 폭도 넓어지고 영향력 있는 사람을 만나게 될 수 있는 하루입니다.
00年生 솔직한 마음을 털어놓으면 상대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날이 될 것입니다.

뱀띠
41年生 주위 사람들과 생각 차이로 목소리를 높이면 다툴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53年生 변화에 맞춰서 새롭게 흘러가는 것이 좋으니 맞서거나 하지 않는 것이 중요해요.
65年生 모든 일에 적당한 시기가 있으니 좋은 기회가 오면 놓치지 말고 잡아야 합니다.
77年生 오늘은 적당히 치고 빠지는 것이 좋으니 너무 과하게 관여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89年生 힘든 일이 생기더라도 책임감 있는 태도를 보이는 게 신뢰를 얻을 수 있을 겁니다.
01年生 안일한 태도보다 확고한 신념을 보여 줘야 주변의 친구들이 믿고 따라줄 겁니다.

말띠
42年生 주변 사람들 말에 귀를 기울인다면 어려움은 피하고 옳은 길을 찾게 될 것입니다.
54年生 자신 것이 될 수 없는 것을 가지려는 과한 욕심은 부리게 않는 것이 좋습니다.
66年生 큰일에만 신경을 쓰고 작은 일을 대충 하게 되면 어려움을 맞이할 수 있어요.
78年生 결단력과 에너지가 넘치니 멈추지 말고 앞으로 정진해 나가도록 해보세요.
90年生 꿈을 세우고 꾸준히 정진하게 되면 어려움이 있어도 성공을 이룰 수 있습니다.
02年生 결과가 없고 힘이 들더라도 좌절하지 말고 새로운 방향을 찾아보는 게 필요해요.

양띠
43年生 지금은 자신이 가진 것에 만족하고 주변에 베풂을 행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55年生 같은 가치관을 가진 사람이나 소중한 것을 깨닫게 해 주는 사람과 만날 수 있어요.
67年生 느긋하게 시간을 보내다가 기회를 놓칠 수 있으니 긴장을 하는 것이 좋아요.
79年生 일과 관련해서 새로운 희망이나 꿈을 가질 수 있는 용기를 얻게 될 수 있습니다.
91年生 서로에게 심하게 구속하려고 하면 좋지 않은 결과를 초래할 수도 있는 날입니다.
03年生 자신감과 왕성한 혈기가 자신을 더욱 어려움에 빠트릴 수 있으니 자중하세요.

원숭이띠
44年生 혼자서 해결하려고 하지 말고 주변 사람들의 도움을 받아 해결하는 게 좋습니다.
56年生 오늘은 무슨 일이든지 빨리하는 것보다 안전하게 마무리하는 게 중요한 날입니다.
68年生 시작이 중요하니 자신이 해야 할 일들을 가볍게 여기지 말고 묵묵히 가도록 해요.
80年生 일이 잘 풀리지 않아도 상심하기엔 일러요 조만간 좋은 소식이 있을 거예요.
92年生 누구보다 적극적으로 문제 해결을 위해 움직이다 보면 좋은 소식이 있겠습니다.
04年生 이기는 것이 다 좋은 건 아니니 너그럽게 져줄 수 있는 아량을 보여주도록 해요.

닭띠
45年生 한꺼번에 두 마리 토끼를 잡으려고 하지 말고 한 마리라도 확실히 잡아야 해요.
57年生 혼자서 일하기보다는 주변 사람들의 조언을 참조하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69年生 나태함과 게으름은 사람을 어리석게 만들 수 있으니 늘 경계하는 마음을 가져요.
81年生 무슨 일을 하든지 전문성을 가지고 일에 임해야 성과를 볼 수 있는 하루입니다.
93年生 좋은 친구와의 좋은 이야기는 미래를 밝게 만들어 주는 밑거름이 될 것입니다.
05年生 어려운 문제나 고민이 있다면 주저하지 말고 의논할 상대를 찾도록 해보세요.

개띠
46年生 오늘은 주위에서 먼저 나서서 도와주려는 사람들이 많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58年生 오늘은 모든 일에 나서지 말고 뒤에서 조용히 지켜보는 것이 유리한 날입니다.
70年生 생각만 하지 말고 겉으로 드러내 사람들과 의논하여 실천에 옮기는 게 좋아요.
82年生 진행 중인 일들을 끝까지 밀고 나가면 뚜렷한 결과를 거둘 수 있는 하루입니다.
94年生 조금 안다고 섣불리 나섰다가는 큰코다칠 수 있으니 조용히 지켜보는 게 좋아요.
06年生 오늘은 조금 특별한 사람을 만나게 될 수 있는 하루이니 외출해 보세요.

돼지띠
47年生 결정한 일은 쉽게 바꾸지 못하는 성격 때문에 고지식하단 말을 들을 수 있어요.
59年生 계획한 일의 방향이 결정되었다면 세밀하게 따져보고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71年生 새로운 일을 시작해야 한다면 준비가 약간 미비해도 일단 시작해 보는 게 좋아요.
83年生 쉽게 단념하거나 포기하지 않고 극복해 내려는 끈기와 의지가 필요한 날입니다.
95年生 매력을 상대가 알아주기를 바라지 말고 표현하는데 주력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07年生 그동안 순조롭지 못했던 일들이 귀한 인연의 도움으로 해결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