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요한  국민의힘 혁신위원장
  인요한  국민의힘 혁신위원장

[뉴스데일리]국민의힘 인요한 혁신위원장은 3일 "윤석열 대통령과 가까운 분들, 소통을 많이 한 분들도 수도권에 나와야 한다"고 말했다.

인 위원장은 이날 SBS 라디오 인터뷰에서 이같이 말한 뒤 "그 길로 안 갈 수 없는 분위기를 만들어버려야 한다"고 밝혔다.

그는 그런 분위기를 어떻게 조성할 수 있냐고 사회자가 묻자 "진정으로 대통령을 사랑하면 너부터 희생해라. 경상도 말로 '너 와 그라노'"라고 권고하겠다고 답변했다.

전날 언론 인터뷰에서 "대통령과 가까운 분들이 서울에서 출마를 좀 하면 어떻겠느냐"고 말한 데 이어 친윤 (친윤석열) 핵심 인사들의 수도권 총선 출마를 거듭 주장한 것이다.

인 위원장은 "국회의원들이 너무 자기들 마음대로 했다. 이제는 본인들이 희생해야 한다"며 영남 중진들과 친윤 핵심들의 '희생'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서울로 올라와야지. 지더라도 한번 부딪혀봐야지"라고 말했다.

인 위원장은 '영남 중진과 친윤 핵심 인사들이 빠진 자리에 다른 친윤 인사가 내려오는 것 아니냐'는 질문에 "대단히 유치한 이야기"라며 "우리가 공천 룰을 만들어 놓으면 누가 마음대로 어디서 자기 넣고 싶은 사람을 넣나. 제가 제 몸으로 막을 것"이라고 말했다.

친윤 실세로 꼽히는 이철규 전 사무총장이 당 인재영입위원장으로 임명된 것에 대해선 "그 사람이 경남, 경북이 아닌 강원도 사람"이라며 "나는 만세를 불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 전 총장에 대해 "경찰로서 바닥부터 자수성가한 사람이다. 그 노하우도 우리에게 필요하다"고 긍정 평가했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