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월 27일 서울 종로구 경복궁에서 한복을 곱게 입은 덴마크 중학교 선생과 학생들이 밝게 웃으며 관광을 하고 있다.(사진= 뉴스1)
지난 3월 27일 서울 종로구 경복궁에서 한복을 곱게 입은 덴마크 중학교 선생과 학생들이 밝게 웃으며 관광을 하고 있다.(사진= 뉴스1)

[뉴스데일리]문화체육관광부는 ‘K-관광 영업사원’ 역할을 할 전담부서로 ‘관광수출전략추진단’을 신설한다고 8일 밝혔다.

추진단은 세계적 인기의 K-컬처를 활용해 ‘2023~2024 한국방문의 해’를 성공적으로 추진하고 대한민국을 독보적인 관광매력국가로 발돋움하도록 하는 데 주력한다.

관광정책국장이 단장을 맡고, 부단장 1명을 포함해 모두 10명으로 꾸려진다.

올해는 국제관광의 회복과 경쟁이 동시에 이루어지는 전환기로서, 추진단은 급속도로 회복 중인 세계 관광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민관의 역량을 총결집해 2027년 외국인 관광객 수 3000만 명, 관광수입 300억 달러 달성의 초석을 다진다.

이를 위해 ▲2023~2024 한국방문의 해 사업 운영과 관리 ▲청와대 권역 K-관광 랜드마크 조성 ▲지역연계 관광 활성화를 중점 추진한다.

또 문체부 직원뿐만 아니라 행정안전부, 국토부, 법무부 파견직원을 포함해 지자체와 협업한 지역 관광콘텐츠 발굴, 외국인 관광객 출입국 편의성 제고 등 관광 수출 전 분야의 정부 역량을 결집하기로 했다.

박종택 문체부 관광정책국장 겸 관광수출전략추진단장은 “부서명에 ‘관광수출’을 명시하고 이를 전담하는 부서가 생긴 것은 수출에 총력을 기울이겠다는 정부 의지의 반영”이라고 강조하고 “관광수출전략추진단 구성원 모두가 ‘K-관광 영업사원’으로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쳐 한국 여행이 세계인의 버킷리스트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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