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우 김수청 [사진 제공 = 티오엠매니지먼트]
배우 김수청 [사진 제공 = 티오엠매니지먼트]

[뉴스데일리]배우 김수정이 인기리에 막을 내린 연극 ‘파우스트’ 종연 소감을 전했다.

독일의 대문호 괴테가 60여년 동안 집필한 원작을 무대에서 재탄생 시킨 연극 ‘파우스트’에서 여러 얼굴을 연기한 김수정이 연극계의 블루칩답게 마지막까지 큰 호응을 얻으며 감사의 마음을 담은 마지막 인사를 건넸다.

연극 ‘메데아’ ‘한여름 밤의 꿈’ ‘미녀와 야수’ ‘어른이 되어 있을 너에게’ ‘마시날, 그 입술에 파인 그늘’ ‘지장이있다’ ‘베로나의 두 신사’ 등에 참여해 뛰어난 연기력으로 제 43회 서울연극제 신인연기상을 수상한 김수정은 이번 작품에서 다양한 인물을 실감나게 연기하며 베테랑 배우로서 자신의 진가를 발휘했다.

‘파우스트’에서 그레첸의 친구 ‘레스헨’ 역과 인간 아빠와 마녀 엄마 사이에서 태어난 죽고 싶어도 죽을 수 없는 ‘반 마녀’를 비롯해, 천사, 정령 캐릭터까지 1인 4역을 훌륭히 소화해내며 호평을 받은 그는 극 중 파우스트(유인촌, 박은석 분)와 악마 메피스토(박해수 분) 사이에서 눈을 뗄 수 없게 만드는 흡입력 있는 연기로 이목을 집중시켰다.

그런가 하면, 순간 돌변하는 눈빛과 시시각각 변하는 표정으로 각 캐릭터에 입체감을 불어넣었으며 뛰어난 무대 장악력과 연기력으로 몰입도를 높이는데 일조했다는 평이다. 또한 존재만으로도 긴장감 넘치는 아우라를 발산한 그는 무대 위 배우들과 완벽한 호흡으로 관객들의 N차 관람 욕구와 더불어 ‘파우스트’ 흥행에 기여하기도.

이에 김수정은 소속사 티오엠매니지먼트를 통해 “전 생애를 바쳐서 쓴 독일 대 문호 괴테 작품에 배우로 연기한다는 것 자체가 큰 공부였습니다. 뜻깊은 시간속에 배우로써 존재하게 해주신 양정웅 연출님께 감사드립니다. 훌륭하신 배우 분들과 함께 호흡을 맞추며 무대에 설 수 있어서 큰 영광이었습니다. 그리고 엘지아트센터 시그니처홀 객석을 가득 매워주신 관객 분들 덕분에 매회 온 힘을 다해 연기할 수 있었습니다”라면서, “긴 여정 동안 아름다운 순간을 함께 해주신 ‘파우스트’ 팀, ‘일어날 일은 어떻게든 일어나길 마련이다’라는 대사처럼 언젠가 또 만날 수 있길 그런 일이 일어나길 고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김수정은 최근 티오엠매니지먼트와 전속계약을 맺고 브라운관, 스크린, 무대 등 다양한 장르 등에서 새로운 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