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금혼령'
 드라마 '금혼령'

[뉴스데일리]배우 윤태인이 드라마 ‘금혼령’에서 첫 등장해 강렬한 존재감을 선보였다.

MBC 금토드라마 조선 혼인 금지령’(연출 박상우·정훈, 극본 천지혜, 이하 ‘금혼령’)은 동명의 웹소설이 원작으로, 7년 전 세자빈을 잃고 금혼령을 내린 왕 이헌(김영대 분) 앞에 죽은 세자빈으로 빙의할 수 있다는 혼인 사기꾼 소랑(박주현 분)이 나타나 벌이는 궁궐 사기극이다.

6일에 방송된 ‘금혼령’ 7회에서는 왕 이헌(김영대 분)과 금부도사 이신원(김우석 분)이 의문의 마을인 ‘공냥촌’에 끌려가 보쌈꾼에게 잡혀갔던 소랑을 구해주는 장면이 그려졌다.

그중 ‘금혼령’ 7회에 첫 등장한 윤태인은 ‘배용배’ 역으로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배용배는 신웅산에서 살던 산적이었지만 혼인이 금지된 조선에서 사랑의 도피를 한 연인들이 터를 잡은 ‘공냥촌’에 하나둘씩 모여 사는 사람들을 보고 감화되어 이제는 ‘공냥촌’을 지켜주고 있는 인물이다.

특히 윤태인은 신웅산에서 험악해 보이는 첫 인상과는 달리 쭈뼛대며 소랑에게 다가가 정인에 대해 묻는가 하면 헌(김영대 분)이 궁녀들과 소개회를 주선해준다는 이야기를 듣고 기대하는 모습을 보이는 등 보면 볼수록 귀여운 면모를 가진 산적으로 배용배라는 배역에 녹아들며 시청자들에게 웃음을 선사했다.

다양한 장르를 오가며 활동하고 있는 윤태인은 연극 ‘아일랜드’, ‘중독’, 드라마 ‘비밀의 숲’, 영화 ‘스텔라’, ‘두번할까요’, ‘독전’ 등 인상적인 행보를 보여주고 있다. 특히 tvN 드라마 ‘비밀의 숲’ 시즌1과 2에서 용산서 강력3팀 경사 서상원 역으로 대중들에게 눈도장을 찍었다.

한편 윤태인이 출연하는 ‘금혼령’은 매주 금,토요일 오후 9시 50분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