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유연석.[사진=JtBC]
  배우 유연석.[사진=JtBC]

[뉴스데일리]유연석이 그리는 하상수의 매력에 끝이 없다.

지난 4일, 5일 방송된 JTBC 수목드라마 ‘사랑의 이해’(극본 이서현, 이현정, 연출 조영민, 제작 SLL) 5회, 6회에서 유연석이 KCU 은행 영포점 계장 ‘하상수’ 역으로 분했다. ‘하상수라는 좋은 사람’은 유연석의 연기와 만나 그 매력의 끝을 알 수 없게 만든다.

상수는 박미경(금새록 분)이 반할 수밖에 없는 남자였다. 그는 동창의 결혼식에서 다른 후배가 금수저인 미경에게 위선을 그만 떨라며 비아냥거리자 “뭘 말하는지는 알겠는데. 열심히 잘 하고 있어 미경이“라며 단호하지만 사려 깊은 일침을 놨다.

이후 상수는 미경의 하소연을 묵묵히 듣다가 “사람들은 다 각자의 상처와 불행이 있으니까. 섣불리 판단하는 것도 섣불리 위로하는 것도 못 하겠어“라며 위로를 건넸다. 술 취한 미경이 깰 때까지 기다려주고 숙취해소제까지 사다 주기도.

그런가 하면 상수는 수호천사가 되어 안수영(문가영 분)을 도와줬다. 그는 지점장이 수영에게 소리를 지르며 오자 그 앞을 가로막으며 수영을 보호했다. 상수가 부당한 대우를 받은 수영을 위해 자신에게 마이너스가 될 수 있는 행동임에도 지점장을 업무추진비 횡령으로 고발했고, 이는 본사 감사의 결정적 원인이 된 것. 하지만 이런 상수의 마음은 수영에게 닿지 못했다. 결국 마음을 정리하고 돌아선 상수의 쓸쓸한 모습은 안방극장의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이렇게 유연석은 ‘하상수’라는 캐릭터를 더욱 매력적으로 표현해 시청자들을 빠져들게 만들고 있다. 그의 담담하면서도 진심 어린 목소리로 건넨 말은 더 큰 울림과 위로를 가져다준 것은 물론, 다정하고 섬세한 모습에 보는 이들의 설렘 지수를 높였다. 그뿐만 아니라 수영을 바라보는 애절하고 깊은 눈빛은 짠한 마음을 불러일으켰다. 6회 엔딩에서 상수가 미경의 마음을 받아들이며 전개에 흥미를 더한 가운데, 유연석이 앞으로 그려낼 이야기에 기대가 모인다.

한편, 유연석, 문가영, 금새록, 정가람 등이 출연하는 JTBC 수목드라마 ‘사랑의 이해’는 매주 수, 목 밤 10시 30분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