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금융지주 사옥 [사진=BNK금융]
BNK금융지주 사옥 [사진=BNK금융]

[뉴스데일리]BNK금융지주는 지난 22일 오후 임원후보추천위원회(임추위)를 열고 최고경영자(CEO) 1차 후보군을 선정했다고 23일 밝혔다.

BNK금융지주는 지난 13일 임추위에서 확정한 최고경영자 후보군(롱리스트)을 대상으로 지원서를 받았고, 서류심사를 거쳐 1차 후보군 6명을 선정했다.

서류심사를 통과한 1차 후보군 명단은 공개되지 않았다.

금융권 안팎에선 내부 후보 중 안감찬 부산은행장, 이두호 BNK캐피탈 대표, 김상윤 BNK벤처투자 대표 등 3명이 지원서를 낸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외부 후보 중엔 김창록 전 산업은행 총재, 빈대인 전 부산은행장, 안효준 전 BNK투자증권 대표가 지원서를 제출했다.

향후 최고경영자 1차 후보군을 대상으로 프리젠테이션(PT) 및 면접 평가를 실시하고 외부 평판조회 결과를 함께 반영해 2차 후보군으로 압축할 계획이다. 차기 임추위는 오는 1월 12일에 개최할 예정이다.

임추위는 향후 최고경영자 1차 후보군을 대상으로 경영계획발표(PT), 면접 평가, 외부 평판 조회 결과를 반영해 2차 후보군(숏리스트)을 압축할 계획이다.

차기 임추위 회의는 외부 자문기관의 평판 조회에 약 2주가 소요되는 점 등을 고려하면 내년 1월 12일께 열릴 예정이다.

이후 심층 면접으로 최종 후보자를 선정한 후 이사회에 추천하게 된다.

허진호 임추위원장은 "BNK 내·외부에서 전문성과 역량이 있는 후보자들이 지원서를 제출했다"며 "임추위에서는 불확실한 금융환경 속에서 효과적으로 BNK를 이끌어 나갈 적임자를 뽑는 데 초점을 맞춰 1차 후보군을 선정했다"고 말했다.

이어 "향후에도 최고경영자 경영승계 계획에 따라 최대한 공정하게 승계 절차를 진행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